미국 관세 한 방에 일본 ‘33조 원’ 증발?…일본차 ‘패닉’ [이런뉴스]
입력 2025.08.16 (17:40)
수정 2025.08.16 (17:4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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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국의 관세 부과로 일본 기업들의 실적에 빨간불이 켜졌다는 관측이 나왔습니다.
니혼게이자이신문은 일본 주요 기업 42곳의 2025 회계연도 영업이익이 전년도보다 20% 줄어든 약 114조 2천억 원에 그칠 것으로 전망했습니다.
만약 트럼프 행정부의 관세 정책이 없었다면 이들 기업의 영업이익은 약 147조 3천억 원에 이를 것으로 추산됐습니다.
약 33조 원에 달하는 손실이 예상되는 겁니다.
특히 대미 수출 3분의 1을 차지하는 자동차 업종의 타격이 클 것으로 관측됐습니다.
미국 관세로 도요타자동차의 영업이익은 약 13조 2천억 원, 혼다는 약 4조 2천억 원, 닛산은 약 2조 8천억 원 각각 줄 것으로 전망됐습니다.
자동차 관세는 당초 27.5%에서 15%로 낮아질 것으로 보이지만, 이는 올해 봄 이전에 2.5%였던 것과 비교하면 여전히 높은 수준입니다.
이 때문에, 관세로 인한 일본 기업들의 영업 이익 타격이 불가피한 거로 풀이됩니다.
일본 언론은 "수출 기업을 중심으로 실적에 대한 부담이 계속되고 있다"며 미국의 관세 정책 파장이 지속될 것으로 내다봤습니다.
니혼게이자이신문은 일본 주요 기업 42곳의 2025 회계연도 영업이익이 전년도보다 20% 줄어든 약 114조 2천억 원에 그칠 것으로 전망했습니다.
만약 트럼프 행정부의 관세 정책이 없었다면 이들 기업의 영업이익은 약 147조 3천억 원에 이를 것으로 추산됐습니다.
약 33조 원에 달하는 손실이 예상되는 겁니다.
특히 대미 수출 3분의 1을 차지하는 자동차 업종의 타격이 클 것으로 관측됐습니다.
미국 관세로 도요타자동차의 영업이익은 약 13조 2천억 원, 혼다는 약 4조 2천억 원, 닛산은 약 2조 8천억 원 각각 줄 것으로 전망됐습니다.
자동차 관세는 당초 27.5%에서 15%로 낮아질 것으로 보이지만, 이는 올해 봄 이전에 2.5%였던 것과 비교하면 여전히 높은 수준입니다.
이 때문에, 관세로 인한 일본 기업들의 영업 이익 타격이 불가피한 거로 풀이됩니다.
일본 언론은 "수출 기업을 중심으로 실적에 대한 부담이 계속되고 있다"며 미국의 관세 정책 파장이 지속될 것으로 내다봤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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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미국 관세 한 방에 일본 ‘33조 원’ 증발?…일본차 ‘패닉’ [이런뉴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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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수정2025-08-16 17:41:02

미국의 관세 부과로 일본 기업들의 실적에 빨간불이 켜졌다는 관측이 나왔습니다.
니혼게이자이신문은 일본 주요 기업 42곳의 2025 회계연도 영업이익이 전년도보다 20% 줄어든 약 114조 2천억 원에 그칠 것으로 전망했습니다.
만약 트럼프 행정부의 관세 정책이 없었다면 이들 기업의 영업이익은 약 147조 3천억 원에 이를 것으로 추산됐습니다.
약 33조 원에 달하는 손실이 예상되는 겁니다.
특히 대미 수출 3분의 1을 차지하는 자동차 업종의 타격이 클 것으로 관측됐습니다.
미국 관세로 도요타자동차의 영업이익은 약 13조 2천억 원, 혼다는 약 4조 2천억 원, 닛산은 약 2조 8천억 원 각각 줄 것으로 전망됐습니다.
자동차 관세는 당초 27.5%에서 15%로 낮아질 것으로 보이지만, 이는 올해 봄 이전에 2.5%였던 것과 비교하면 여전히 높은 수준입니다.
이 때문에, 관세로 인한 일본 기업들의 영업 이익 타격이 불가피한 거로 풀이됩니다.
일본 언론은 "수출 기업을 중심으로 실적에 대한 부담이 계속되고 있다"며 미국의 관세 정책 파장이 지속될 것으로 내다봤습니다.
니혼게이자이신문은 일본 주요 기업 42곳의 2025 회계연도 영업이익이 전년도보다 20% 줄어든 약 114조 2천억 원에 그칠 것으로 전망했습니다.
만약 트럼프 행정부의 관세 정책이 없었다면 이들 기업의 영업이익은 약 147조 3천억 원에 이를 것으로 추산됐습니다.
약 33조 원에 달하는 손실이 예상되는 겁니다.
특히 대미 수출 3분의 1을 차지하는 자동차 업종의 타격이 클 것으로 관측됐습니다.
미국 관세로 도요타자동차의 영업이익은 약 13조 2천억 원, 혼다는 약 4조 2천억 원, 닛산은 약 2조 8천억 원 각각 줄 것으로 전망됐습니다.
자동차 관세는 당초 27.5%에서 15%로 낮아질 것으로 보이지만, 이는 올해 봄 이전에 2.5%였던 것과 비교하면 여전히 높은 수준입니다.
이 때문에, 관세로 인한 일본 기업들의 영업 이익 타격이 불가피한 거로 풀이됩니다.
일본 언론은 "수출 기업을 중심으로 실적에 대한 부담이 계속되고 있다"며 미국의 관세 정책 파장이 지속될 것으로 내다봤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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