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국 저가 항공 걸핏하면 파행 운행
입력 2006.03.07 (22:18)
수정 2018.08.29 (15: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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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앵커 멘트>
국내에 취항한 외국의 저가항공기가 안전수칙을 무시하고 걸핏하면 고장을 일으키면서 승객들의 불만을 사고 있습니다.
정부가 특별점검에 나섰습니다.
김태욱 기자가 취재했습니다.
<리포트>
캄보디아에서 비행기 고장으로 발이 묶였던 여행객 300여 명이 사흘만에 겨우 입국장에 들어섭니다.
대체 항공기가 없는 저가 항공사여서 승객들은 무작정 기다려야만 했습니다.
<인터뷰> 강화순(경기도 파주시) : "노인분들 데리고 13사람이 갔었거든요. 보시다시피 애기도 데리고...캄캄하더라구요."
이같은 지연 운항율은 동남아 지역 저가 항공사인 타이스카이 14%, 로얄크메르 11.5% 등으로 국내 항공사와는 비교할 수 조차 없습니다.
안전관리 실태도 형편 없었습니다.
타이스카이 항공은 조종사가 비행 제한 시간인 월 110시간을 초과해 운항했고, 최신 노선도 조차 갖고 있지 않았습니다.
로얄크메르와 오리엔트타이 항공은 파손된 산소통이 비치돼 있는 등 각각 7건과 4건의 안전수칙을 위반한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이같이 안전관리가 소홀한 외국 저가 항공사는 동남아를 비롯해 중국, 러시아 등에서 10여개 사가 국내에 취항하고 있습니다.
<녹취> 이광희(건교부 항공안전본부) : "문제가 있는 항공사는 지속적으로 안전 점검을 실시하고 안전도를 대외에 공표해서 승객들이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건교부는 우선 이번에 문제가 된 3곳의 항공사 소속국 정부에 안전감독 강화를 요구하고, 그래도 시정이 되지 않을 때엔 해당 항공기의 증편과 전세편 운항을 허가하지 않는 등의 제재 조치를 취해 나갈 방침입니다.
KBS 뉴스 김태욱입니다.
국내에 취항한 외국의 저가항공기가 안전수칙을 무시하고 걸핏하면 고장을 일으키면서 승객들의 불만을 사고 있습니다.
정부가 특별점검에 나섰습니다.
김태욱 기자가 취재했습니다.
<리포트>
캄보디아에서 비행기 고장으로 발이 묶였던 여행객 300여 명이 사흘만에 겨우 입국장에 들어섭니다.
대체 항공기가 없는 저가 항공사여서 승객들은 무작정 기다려야만 했습니다.
<인터뷰> 강화순(경기도 파주시) : "노인분들 데리고 13사람이 갔었거든요. 보시다시피 애기도 데리고...캄캄하더라구요."
이같은 지연 운항율은 동남아 지역 저가 항공사인 타이스카이 14%, 로얄크메르 11.5% 등으로 국내 항공사와는 비교할 수 조차 없습니다.
안전관리 실태도 형편 없었습니다.
타이스카이 항공은 조종사가 비행 제한 시간인 월 110시간을 초과해 운항했고, 최신 노선도 조차 갖고 있지 않았습니다.
로얄크메르와 오리엔트타이 항공은 파손된 산소통이 비치돼 있는 등 각각 7건과 4건의 안전수칙을 위반한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이같이 안전관리가 소홀한 외국 저가 항공사는 동남아를 비롯해 중국, 러시아 등에서 10여개 사가 국내에 취항하고 있습니다.
<녹취> 이광희(건교부 항공안전본부) : "문제가 있는 항공사는 지속적으로 안전 점검을 실시하고 안전도를 대외에 공표해서 승객들이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건교부는 우선 이번에 문제가 된 3곳의 항공사 소속국 정부에 안전감독 강화를 요구하고, 그래도 시정이 되지 않을 때엔 해당 항공기의 증편과 전세편 운항을 허가하지 않는 등의 제재 조치를 취해 나갈 방침입니다.
KBS 뉴스 김태욱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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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입력 2006-03-07 21:13:00
- 수정2018-08-29 15:00:00
<앵커 멘트>
국내에 취항한 외국의 저가항공기가 안전수칙을 무시하고 걸핏하면 고장을 일으키면서 승객들의 불만을 사고 있습니다.
정부가 특별점검에 나섰습니다.
김태욱 기자가 취재했습니다.
<리포트>
캄보디아에서 비행기 고장으로 발이 묶였던 여행객 300여 명이 사흘만에 겨우 입국장에 들어섭니다.
대체 항공기가 없는 저가 항공사여서 승객들은 무작정 기다려야만 했습니다.
<인터뷰> 강화순(경기도 파주시) : "노인분들 데리고 13사람이 갔었거든요. 보시다시피 애기도 데리고...캄캄하더라구요."
이같은 지연 운항율은 동남아 지역 저가 항공사인 타이스카이 14%, 로얄크메르 11.5% 등으로 국내 항공사와는 비교할 수 조차 없습니다.
안전관리 실태도 형편 없었습니다.
타이스카이 항공은 조종사가 비행 제한 시간인 월 110시간을 초과해 운항했고, 최신 노선도 조차 갖고 있지 않았습니다.
로얄크메르와 오리엔트타이 항공은 파손된 산소통이 비치돼 있는 등 각각 7건과 4건의 안전수칙을 위반한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이같이 안전관리가 소홀한 외국 저가 항공사는 동남아를 비롯해 중국, 러시아 등에서 10여개 사가 국내에 취항하고 있습니다.
<녹취> 이광희(건교부 항공안전본부) : "문제가 있는 항공사는 지속적으로 안전 점검을 실시하고 안전도를 대외에 공표해서 승객들이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건교부는 우선 이번에 문제가 된 3곳의 항공사 소속국 정부에 안전감독 강화를 요구하고, 그래도 시정이 되지 않을 때엔 해당 항공기의 증편과 전세편 운항을 허가하지 않는 등의 제재 조치를 취해 나갈 방침입니다.
KBS 뉴스 김태욱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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