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형 서점-포털 제휴…출판계, 지각 변동
입력 2006.03.22 (22:15)
수정 2018.08.29 (15: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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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앵커 멘트>
국내 최대 서점인 교보문고와 대형 포털업체인 다음이 전략적 제휴를 선언했습니다.
종이책과 디지털책의 접목이어서 출판계에 어떤 변화를 가져올지 주목됩니다.
나신하 기자의 보도입니다.
<리포트>
교보문고가 다음커뮤니케이션과 손을 잡았습니다.
유상 증자를 통해 다음측에서 53억 원을 투자 받으면서 지분 15%를 배정하기로 했습니다.
우선 오는 6월부터, 포털을 통해 책 검색부터 본문 확인, 구매까지 가능해집니다.
<인터뷰> 권경현(교보문고 대표) : "종이책과 디지털책을 접목해 디지로그 시대 열어가는 복합 지식 유통사회 구현하는 취지입니다."
검색어가 포함된 본문 4쪽 가량을 무료로 열람 할 수 있어, 사실상 책 내용 대부분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올해 안에 50,000종이 공개되고, 해마다 20,000여 종이 늘어납니다.
<인터뷰> 최소영(다음커뮤니케이션 검색포털 본부장) : "국내 최대 도서 정보와 도서 본문 정보를 제공해 다음 검색의 전문성이 극대화 될 것을 기대하고 있고요."
초대형 서점과 포털의 결합은 출판계의 지각 변동을 예고합니다.
<인터뷰> 한기호(한국출판마케팅연구소장) : "출판사가 양질의 책을 계속 펴내면 가능성은 열려 있죠. 다만 큰 업체의 횡포가 없어야겠죠."
대형 서점과 온라인 서점의 마케팅 공세에 고전하던 중소 서점업계엔 또 한 차례의 시련이 예상됩니다.
대표적 대형 서점과 대표적 대형 포털의 제휴가 위축된 출판 시장에 활력을 줄지, 출판계의 빈익빈 부익부를 가속화 시킬지 관심을 모으고 있습니다.
KBS 뉴스 나신하입니다.
국내 최대 서점인 교보문고와 대형 포털업체인 다음이 전략적 제휴를 선언했습니다.
종이책과 디지털책의 접목이어서 출판계에 어떤 변화를 가져올지 주목됩니다.
나신하 기자의 보도입니다.
<리포트>
교보문고가 다음커뮤니케이션과 손을 잡았습니다.
유상 증자를 통해 다음측에서 53억 원을 투자 받으면서 지분 15%를 배정하기로 했습니다.
우선 오는 6월부터, 포털을 통해 책 검색부터 본문 확인, 구매까지 가능해집니다.
<인터뷰> 권경현(교보문고 대표) : "종이책과 디지털책을 접목해 디지로그 시대 열어가는 복합 지식 유통사회 구현하는 취지입니다."
검색어가 포함된 본문 4쪽 가량을 무료로 열람 할 수 있어, 사실상 책 내용 대부분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올해 안에 50,000종이 공개되고, 해마다 20,000여 종이 늘어납니다.
<인터뷰> 최소영(다음커뮤니케이션 검색포털 본부장) : "국내 최대 도서 정보와 도서 본문 정보를 제공해 다음 검색의 전문성이 극대화 될 것을 기대하고 있고요."
초대형 서점과 포털의 결합은 출판계의 지각 변동을 예고합니다.
<인터뷰> 한기호(한국출판마케팅연구소장) : "출판사가 양질의 책을 계속 펴내면 가능성은 열려 있죠. 다만 큰 업체의 횡포가 없어야겠죠."
대형 서점과 온라인 서점의 마케팅 공세에 고전하던 중소 서점업계엔 또 한 차례의 시련이 예상됩니다.
대표적 대형 서점과 대표적 대형 포털의 제휴가 위축된 출판 시장에 활력을 줄지, 출판계의 빈익빈 부익부를 가속화 시킬지 관심을 모으고 있습니다.
KBS 뉴스 나신하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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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대형 서점-포털 제휴…출판계, 지각 변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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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입력 2006-03-22 21:29:5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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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앵커 멘트>
국내 최대 서점인 교보문고와 대형 포털업체인 다음이 전략적 제휴를 선언했습니다.
종이책과 디지털책의 접목이어서 출판계에 어떤 변화를 가져올지 주목됩니다.
나신하 기자의 보도입니다.
<리포트>
교보문고가 다음커뮤니케이션과 손을 잡았습니다.
유상 증자를 통해 다음측에서 53억 원을 투자 받으면서 지분 15%를 배정하기로 했습니다.
우선 오는 6월부터, 포털을 통해 책 검색부터 본문 확인, 구매까지 가능해집니다.
<인터뷰> 권경현(교보문고 대표) : "종이책과 디지털책을 접목해 디지로그 시대 열어가는 복합 지식 유통사회 구현하는 취지입니다."
검색어가 포함된 본문 4쪽 가량을 무료로 열람 할 수 있어, 사실상 책 내용 대부분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올해 안에 50,000종이 공개되고, 해마다 20,000여 종이 늘어납니다.
<인터뷰> 최소영(다음커뮤니케이션 검색포털 본부장) : "국내 최대 도서 정보와 도서 본문 정보를 제공해 다음 검색의 전문성이 극대화 될 것을 기대하고 있고요."
초대형 서점과 포털의 결합은 출판계의 지각 변동을 예고합니다.
<인터뷰> 한기호(한국출판마케팅연구소장) : "출판사가 양질의 책을 계속 펴내면 가능성은 열려 있죠. 다만 큰 업체의 횡포가 없어야겠죠."
대형 서점과 온라인 서점의 마케팅 공세에 고전하던 중소 서점업계엔 또 한 차례의 시련이 예상됩니다.
대표적 대형 서점과 대표적 대형 포털의 제휴가 위축된 출판 시장에 활력을 줄지, 출판계의 빈익빈 부익부를 가속화 시킬지 관심을 모으고 있습니다.
KBS 뉴스 나신하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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