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메프 “현장 환불 신청 고객 1,300여 명에 환불 완료”
입력 2024.07.25 (19:54)
수정 2024.07.25 (20:07)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위메프에서 여행상품을 결제한 고객들 가운데 위메프 본사에서 환불을 신청한 1,300여 명이 환불을 받았습니다.
류화현 위메프 대표는 오늘(25일) 오후 6시 기준으로 “지금까지 오전에 700명, 오후에 600명에 대한 환불이 완료됐다”며 “환불 처리 속도가 오전보다 빨라져 수기 접수를 한 고객들은 곧 환불이 완료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위메프는 전날 밤부터 본사에 몰려온 고객들에게 결제자 이름과 연락처, 예약번호, 상품명, 환불요청 수량, 예금주 이름과 계좌번호를 종이에 적게 한 뒤 차례로 환불금을 입금했습니다.
오늘 오전 10시 30분부터는 현장에 고객들이 몰리면서 환불 접수 방식을 QR코드를 통한 온라인 접수로 전환하고, 종이 신청은 받지 않고 있습니다.
위메프에 종이와 QR코드로 환불 신청서를 접수하면 위메프 직원이 상품과 결제 정보를 확인한 뒤 신청자 은행 계좌로 현금을 입금해주는 방식입니다.
오후 2시 30분쯤에는 오전 8시 30분에 현장 접수를 한 고객이 6시간 만에 환불받았고, 오후 3시 50분에는 오전 10시 30분에 현장 접수를 한 고객이 5시간여 만에 환불을 받았습니다.
오후 4시에는 정오에 현장 접수를 한 고객의 환불도 4시간 만에 완료됐습니다.
위메프는 신청 순서에 따라 환불을 진행하고 있지만, 종이 접수와 QR 접수가 뒤섞인 상황이어서 실제 환불이 완료되기까지는 고객마다 편차가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위메프에 따르면 1명당 환불 절차에 걸리는 시간은 5∼7분 정도입니다.
환불이 완료됐는지는 위메프 홈페이지의 마이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현장에 방문하지 않은 여행상품 고객의 경우 홈페이지의 마이페이지 내에서 환불 신청을 해야 합니다.
위메프는 오늘과 내일 중으로 여행상품에 대한 환불을 완료하겠다는 계획입니다.
티몬의 경우 본사 문이 닫혀있어 현장에서 환불 신청을 할 수 없는 상태입니다.
전날 밤부터 이날 오전까지 위메프에서 티몬 고객들의 환불 신청서를 받아 티몬 측에 전달했지만, 티몬 고객이 몰리면서 현재는 이 절차를 중단했습니다.
티몬 고객이 환불받기 위해서는 온라인에서 환불 절차를 밟는 수밖에 없습니다.
티몬은 모바일 앱과 홈페이지 일대일 톡 상담, 고객센터 등을 통해 환불 신청을 받고 있는데, 환불받을 계좌번호를 입력하면 ‘환불 대기’ 상태로 넘어갑니다.
티몬과 위메프는 공동 보도자료를 통해 고객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이달 출발하는 여행 상품의 빠른 취소를 지원하고 다음 달 출발 일정에 대해서도 일자에 따라 차례대로 구매 취소를 지원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사진 출처 : 연합뉴스]
류화현 위메프 대표는 오늘(25일) 오후 6시 기준으로 “지금까지 오전에 700명, 오후에 600명에 대한 환불이 완료됐다”며 “환불 처리 속도가 오전보다 빨라져 수기 접수를 한 고객들은 곧 환불이 완료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위메프는 전날 밤부터 본사에 몰려온 고객들에게 결제자 이름과 연락처, 예약번호, 상품명, 환불요청 수량, 예금주 이름과 계좌번호를 종이에 적게 한 뒤 차례로 환불금을 입금했습니다.
오늘 오전 10시 30분부터는 현장에 고객들이 몰리면서 환불 접수 방식을 QR코드를 통한 온라인 접수로 전환하고, 종이 신청은 받지 않고 있습니다.
위메프에 종이와 QR코드로 환불 신청서를 접수하면 위메프 직원이 상품과 결제 정보를 확인한 뒤 신청자 은행 계좌로 현금을 입금해주는 방식입니다.
오후 2시 30분쯤에는 오전 8시 30분에 현장 접수를 한 고객이 6시간 만에 환불받았고, 오후 3시 50분에는 오전 10시 30분에 현장 접수를 한 고객이 5시간여 만에 환불을 받았습니다.
오후 4시에는 정오에 현장 접수를 한 고객의 환불도 4시간 만에 완료됐습니다.
위메프는 신청 순서에 따라 환불을 진행하고 있지만, 종이 접수와 QR 접수가 뒤섞인 상황이어서 실제 환불이 완료되기까지는 고객마다 편차가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위메프에 따르면 1명당 환불 절차에 걸리는 시간은 5∼7분 정도입니다.
환불이 완료됐는지는 위메프 홈페이지의 마이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현장에 방문하지 않은 여행상품 고객의 경우 홈페이지의 마이페이지 내에서 환불 신청을 해야 합니다.
위메프는 오늘과 내일 중으로 여행상품에 대한 환불을 완료하겠다는 계획입니다.
티몬의 경우 본사 문이 닫혀있어 현장에서 환불 신청을 할 수 없는 상태입니다.
전날 밤부터 이날 오전까지 위메프에서 티몬 고객들의 환불 신청서를 받아 티몬 측에 전달했지만, 티몬 고객이 몰리면서 현재는 이 절차를 중단했습니다.
티몬 고객이 환불받기 위해서는 온라인에서 환불 절차를 밟는 수밖에 없습니다.
티몬은 모바일 앱과 홈페이지 일대일 톡 상담, 고객센터 등을 통해 환불 신청을 받고 있는데, 환불받을 계좌번호를 입력하면 ‘환불 대기’ 상태로 넘어갑니다.
티몬과 위메프는 공동 보도자료를 통해 고객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이달 출발하는 여행 상품의 빠른 취소를 지원하고 다음 달 출발 일정에 대해서도 일자에 따라 차례대로 구매 취소를 지원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사진 출처 : 연합뉴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위메프 “현장 환불 신청 고객 1,300여 명에 환불 완료”
-
- 입력 2024-07-25 19:54:34
- 수정2024-07-25 20:07:57
위메프에서 여행상품을 결제한 고객들 가운데 위메프 본사에서 환불을 신청한 1,300여 명이 환불을 받았습니다.
류화현 위메프 대표는 오늘(25일) 오후 6시 기준으로 “지금까지 오전에 700명, 오후에 600명에 대한 환불이 완료됐다”며 “환불 처리 속도가 오전보다 빨라져 수기 접수를 한 고객들은 곧 환불이 완료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위메프는 전날 밤부터 본사에 몰려온 고객들에게 결제자 이름과 연락처, 예약번호, 상품명, 환불요청 수량, 예금주 이름과 계좌번호를 종이에 적게 한 뒤 차례로 환불금을 입금했습니다.
오늘 오전 10시 30분부터는 현장에 고객들이 몰리면서 환불 접수 방식을 QR코드를 통한 온라인 접수로 전환하고, 종이 신청은 받지 않고 있습니다.
위메프에 종이와 QR코드로 환불 신청서를 접수하면 위메프 직원이 상품과 결제 정보를 확인한 뒤 신청자 은행 계좌로 현금을 입금해주는 방식입니다.
오후 2시 30분쯤에는 오전 8시 30분에 현장 접수를 한 고객이 6시간 만에 환불받았고, 오후 3시 50분에는 오전 10시 30분에 현장 접수를 한 고객이 5시간여 만에 환불을 받았습니다.
오후 4시에는 정오에 현장 접수를 한 고객의 환불도 4시간 만에 완료됐습니다.
위메프는 신청 순서에 따라 환불을 진행하고 있지만, 종이 접수와 QR 접수가 뒤섞인 상황이어서 실제 환불이 완료되기까지는 고객마다 편차가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위메프에 따르면 1명당 환불 절차에 걸리는 시간은 5∼7분 정도입니다.
환불이 완료됐는지는 위메프 홈페이지의 마이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현장에 방문하지 않은 여행상품 고객의 경우 홈페이지의 마이페이지 내에서 환불 신청을 해야 합니다.
위메프는 오늘과 내일 중으로 여행상품에 대한 환불을 완료하겠다는 계획입니다.
티몬의 경우 본사 문이 닫혀있어 현장에서 환불 신청을 할 수 없는 상태입니다.
전날 밤부터 이날 오전까지 위메프에서 티몬 고객들의 환불 신청서를 받아 티몬 측에 전달했지만, 티몬 고객이 몰리면서 현재는 이 절차를 중단했습니다.
티몬 고객이 환불받기 위해서는 온라인에서 환불 절차를 밟는 수밖에 없습니다.
티몬은 모바일 앱과 홈페이지 일대일 톡 상담, 고객센터 등을 통해 환불 신청을 받고 있는데, 환불받을 계좌번호를 입력하면 ‘환불 대기’ 상태로 넘어갑니다.
티몬과 위메프는 공동 보도자료를 통해 고객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이달 출발하는 여행 상품의 빠른 취소를 지원하고 다음 달 출발 일정에 대해서도 일자에 따라 차례대로 구매 취소를 지원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사진 출처 : 연합뉴스]
류화현 위메프 대표는 오늘(25일) 오후 6시 기준으로 “지금까지 오전에 700명, 오후에 600명에 대한 환불이 완료됐다”며 “환불 처리 속도가 오전보다 빨라져 수기 접수를 한 고객들은 곧 환불이 완료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위메프는 전날 밤부터 본사에 몰려온 고객들에게 결제자 이름과 연락처, 예약번호, 상품명, 환불요청 수량, 예금주 이름과 계좌번호를 종이에 적게 한 뒤 차례로 환불금을 입금했습니다.
오늘 오전 10시 30분부터는 현장에 고객들이 몰리면서 환불 접수 방식을 QR코드를 통한 온라인 접수로 전환하고, 종이 신청은 받지 않고 있습니다.
위메프에 종이와 QR코드로 환불 신청서를 접수하면 위메프 직원이 상품과 결제 정보를 확인한 뒤 신청자 은행 계좌로 현금을 입금해주는 방식입니다.
오후 2시 30분쯤에는 오전 8시 30분에 현장 접수를 한 고객이 6시간 만에 환불받았고, 오후 3시 50분에는 오전 10시 30분에 현장 접수를 한 고객이 5시간여 만에 환불을 받았습니다.
오후 4시에는 정오에 현장 접수를 한 고객의 환불도 4시간 만에 완료됐습니다.
위메프는 신청 순서에 따라 환불을 진행하고 있지만, 종이 접수와 QR 접수가 뒤섞인 상황이어서 실제 환불이 완료되기까지는 고객마다 편차가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위메프에 따르면 1명당 환불 절차에 걸리는 시간은 5∼7분 정도입니다.
환불이 완료됐는지는 위메프 홈페이지의 마이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현장에 방문하지 않은 여행상품 고객의 경우 홈페이지의 마이페이지 내에서 환불 신청을 해야 합니다.
위메프는 오늘과 내일 중으로 여행상품에 대한 환불을 완료하겠다는 계획입니다.
티몬의 경우 본사 문이 닫혀있어 현장에서 환불 신청을 할 수 없는 상태입니다.
전날 밤부터 이날 오전까지 위메프에서 티몬 고객들의 환불 신청서를 받아 티몬 측에 전달했지만, 티몬 고객이 몰리면서 현재는 이 절차를 중단했습니다.
티몬 고객이 환불받기 위해서는 온라인에서 환불 절차를 밟는 수밖에 없습니다.
티몬은 모바일 앱과 홈페이지 일대일 톡 상담, 고객센터 등을 통해 환불 신청을 받고 있는데, 환불받을 계좌번호를 입력하면 ‘환불 대기’ 상태로 넘어갑니다.
티몬과 위메프는 공동 보도자료를 통해 고객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이달 출발하는 여행 상품의 빠른 취소를 지원하고 다음 달 출발 일정에 대해서도 일자에 따라 차례대로 구매 취소를 지원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사진 출처 : 연합뉴스]
-
-
김혜주 기자 khj@kbs.co.kr
김혜주 기자의 기사 모음
-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
좋아요
0
-
응원해요
0
-
후속 원해요
0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