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원비만 수십만 원”…운전면허 안 따는 이유 [잇슈 키워드]
입력 2024.11.19 (07:31)
수정 2024.11.19 (07:3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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잇슈키워드입니다.
첫 번째 키워드는 '운전면허'입니다.
수능이 끝난 요즘 같은 때, 과거엔 운전면허 학원이 수험생들로 북적이곤 했죠.
하지만 이것도 어느새 옛말이 됐다고 합니다.
경찰청이 집계한 지난해 생애 첫 면허 취득자는 57만여 명입니다.
이 중 10대와 20대가 46만 명으로 대부분을 차지하고 있는데요.
그런데, 그 수가 2019년 이후로 계속 줄고 있습니다.
인구 감소 현상도 원인이지만, 이보다 현실적인 고민이 자리하고 있습니다.
바로 경제적 부담 때문인데요.
면허를 따는 데만 수십만 원의 비용이 드는 데다, 면허를 따도 차 살 돈이 또 발목을 잡습니다.
유지비 또한 만만치 않다 보니, 나중에 여유 있을 때 따자는 현실적인 선택이 10~20대 청년층을 중심으로 커지고 있다고 합니다.
이렇다 보니 전국의 자동차운전학원은 지난해 기준 삼백 쉰여섯 곳으로, 20년 전보다 2백 곳 가까이 줄었습니다.
첫 번째 키워드는 '운전면허'입니다.
수능이 끝난 요즘 같은 때, 과거엔 운전면허 학원이 수험생들로 북적이곤 했죠.
하지만 이것도 어느새 옛말이 됐다고 합니다.
경찰청이 집계한 지난해 생애 첫 면허 취득자는 57만여 명입니다.
이 중 10대와 20대가 46만 명으로 대부분을 차지하고 있는데요.
그런데, 그 수가 2019년 이후로 계속 줄고 있습니다.
인구 감소 현상도 원인이지만, 이보다 현실적인 고민이 자리하고 있습니다.
바로 경제적 부담 때문인데요.
면허를 따는 데만 수십만 원의 비용이 드는 데다, 면허를 따도 차 살 돈이 또 발목을 잡습니다.
유지비 또한 만만치 않다 보니, 나중에 여유 있을 때 따자는 현실적인 선택이 10~20대 청년층을 중심으로 커지고 있다고 합니다.
이렇다 보니 전국의 자동차운전학원은 지난해 기준 삼백 쉰여섯 곳으로, 20년 전보다 2백 곳 가까이 줄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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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입력 2024-11-19 07:31:02
- 수정2024-11-19 07:34: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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첫 번째 키워드는 '운전면허'입니다.
수능이 끝난 요즘 같은 때, 과거엔 운전면허 학원이 수험생들로 북적이곤 했죠.
하지만 이것도 어느새 옛말이 됐다고 합니다.
경찰청이 집계한 지난해 생애 첫 면허 취득자는 57만여 명입니다.
이 중 10대와 20대가 46만 명으로 대부분을 차지하고 있는데요.
그런데, 그 수가 2019년 이후로 계속 줄고 있습니다.
인구 감소 현상도 원인이지만, 이보다 현실적인 고민이 자리하고 있습니다.
바로 경제적 부담 때문인데요.
면허를 따는 데만 수십만 원의 비용이 드는 데다, 면허를 따도 차 살 돈이 또 발목을 잡습니다.
유지비 또한 만만치 않다 보니, 나중에 여유 있을 때 따자는 현실적인 선택이 10~20대 청년층을 중심으로 커지고 있다고 합니다.
이렇다 보니 전국의 자동차운전학원은 지난해 기준 삼백 쉰여섯 곳으로, 20년 전보다 2백 곳 가까이 줄었습니다.
첫 번째 키워드는 '운전면허'입니다.
수능이 끝난 요즘 같은 때, 과거엔 운전면허 학원이 수험생들로 북적이곤 했죠.
하지만 이것도 어느새 옛말이 됐다고 합니다.
경찰청이 집계한 지난해 생애 첫 면허 취득자는 57만여 명입니다.
이 중 10대와 20대가 46만 명으로 대부분을 차지하고 있는데요.
그런데, 그 수가 2019년 이후로 계속 줄고 있습니다.
인구 감소 현상도 원인이지만, 이보다 현실적인 고민이 자리하고 있습니다.
바로 경제적 부담 때문인데요.
면허를 따는 데만 수십만 원의 비용이 드는 데다, 면허를 따도 차 살 돈이 또 발목을 잡습니다.
유지비 또한 만만치 않다 보니, 나중에 여유 있을 때 따자는 현실적인 선택이 10~20대 청년층을 중심으로 커지고 있다고 합니다.
이렇다 보니 전국의 자동차운전학원은 지난해 기준 삼백 쉰여섯 곳으로, 20년 전보다 2백 곳 가까이 줄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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