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원 “OTT 관련 소비자 상담 급증…연락두절 사례 많아”
입력 2025.07.15 (09:59)
수정 2025.07.15 (10: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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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계정을 공유할 수 있게 중개하는 플랫폼에서 피해를 봤다는 소비자들이 급증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한국소비자원과 한국소비자단체협의회는 소비자상담센터에 접수된 지난달 소비자 상담 5만 1908건을 분석한 결과를 오늘(15일) 발표했습니다.
조사 결과를 보면, ‘OTT 서비스’ 관련 상담 건수가 237건으로 작년 6월(32건)보다 7.4배 늘었습니다.
OTT 계정 공유 중개 플랫폼은 모임을 꾸려주고 비용을 나눠 낼 수 있도록 해줍니다.
OTT 계정 공유 플랫폼이 제공하는 넷플릭스 1년 이용료는 최저 4만 원대(월 3천 원대)로 정상 월 이용료(스탠다드 기준 1만 3천500원)의 4분의 1에 불과합니다.
OTT 관련 상담이 급증한 배경에는 일부 사업자가 계정 공유 제한을 명분으로 연 단위 이용권 결제를 유도한 뒤 서비스를 중단하거나 연락을 끊는 피해 사례가 다수 발생했기 때문이라고 소비자원은 분석했습니다.
지난달 접수된 소비자 상담 중에서 신용카드와 인터넷 정보 이용 서비스 관련 상담도 지난해보다 각각 143.6%, 122.8% 증가했습니다.
신용카드의 경우 발급하지 않은 카드가 배송 중이라는 스미싱 피해 관련 소비자 상담이 대부분이었습니다.
인터넷 정보 이용 서비스 관련 상담은 SNS(사회관계망서비스) 계정이 일방적으로 정지·차단된 사례가 많았습니다.
지난 5월 대비 소비자 상담 증가율이 높은 품목은 선풍기(204.5%·270건), 에어컨(143.4%·542건) 등으로 여름철 무더위 관련 품목이었습니다.
한국소비자원과 한국소비자단체협의회는 소비자상담센터에 접수된 지난달 소비자 상담 5만 1908건을 분석한 결과를 오늘(15일) 발표했습니다.
조사 결과를 보면, ‘OTT 서비스’ 관련 상담 건수가 237건으로 작년 6월(32건)보다 7.4배 늘었습니다.
OTT 계정 공유 중개 플랫폼은 모임을 꾸려주고 비용을 나눠 낼 수 있도록 해줍니다.
OTT 계정 공유 플랫폼이 제공하는 넷플릭스 1년 이용료는 최저 4만 원대(월 3천 원대)로 정상 월 이용료(스탠다드 기준 1만 3천500원)의 4분의 1에 불과합니다.
OTT 관련 상담이 급증한 배경에는 일부 사업자가 계정 공유 제한을 명분으로 연 단위 이용권 결제를 유도한 뒤 서비스를 중단하거나 연락을 끊는 피해 사례가 다수 발생했기 때문이라고 소비자원은 분석했습니다.
지난달 접수된 소비자 상담 중에서 신용카드와 인터넷 정보 이용 서비스 관련 상담도 지난해보다 각각 143.6%, 122.8% 증가했습니다.
신용카드의 경우 발급하지 않은 카드가 배송 중이라는 스미싱 피해 관련 소비자 상담이 대부분이었습니다.
인터넷 정보 이용 서비스 관련 상담은 SNS(사회관계망서비스) 계정이 일방적으로 정지·차단된 사례가 많았습니다.
지난 5월 대비 소비자 상담 증가율이 높은 품목은 선풍기(204.5%·270건), 에어컨(143.4%·542건) 등으로 여름철 무더위 관련 품목이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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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소비자원 “OTT 관련 소비자 상담 급증…연락두절 사례 많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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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입력 2025-07-15 09:59:34
- 수정2025-07-15 10:02:15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계정을 공유할 수 있게 중개하는 플랫폼에서 피해를 봤다는 소비자들이 급증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한국소비자원과 한국소비자단체협의회는 소비자상담센터에 접수된 지난달 소비자 상담 5만 1908건을 분석한 결과를 오늘(15일) 발표했습니다.
조사 결과를 보면, ‘OTT 서비스’ 관련 상담 건수가 237건으로 작년 6월(32건)보다 7.4배 늘었습니다.
OTT 계정 공유 중개 플랫폼은 모임을 꾸려주고 비용을 나눠 낼 수 있도록 해줍니다.
OTT 계정 공유 플랫폼이 제공하는 넷플릭스 1년 이용료는 최저 4만 원대(월 3천 원대)로 정상 월 이용료(스탠다드 기준 1만 3천500원)의 4분의 1에 불과합니다.
OTT 관련 상담이 급증한 배경에는 일부 사업자가 계정 공유 제한을 명분으로 연 단위 이용권 결제를 유도한 뒤 서비스를 중단하거나 연락을 끊는 피해 사례가 다수 발생했기 때문이라고 소비자원은 분석했습니다.
지난달 접수된 소비자 상담 중에서 신용카드와 인터넷 정보 이용 서비스 관련 상담도 지난해보다 각각 143.6%, 122.8% 증가했습니다.
신용카드의 경우 발급하지 않은 카드가 배송 중이라는 스미싱 피해 관련 소비자 상담이 대부분이었습니다.
인터넷 정보 이용 서비스 관련 상담은 SNS(사회관계망서비스) 계정이 일방적으로 정지·차단된 사례가 많았습니다.
지난 5월 대비 소비자 상담 증가율이 높은 품목은 선풍기(204.5%·270건), 에어컨(143.4%·542건) 등으로 여름철 무더위 관련 품목이었습니다.
한국소비자원과 한국소비자단체협의회는 소비자상담센터에 접수된 지난달 소비자 상담 5만 1908건을 분석한 결과를 오늘(15일) 발표했습니다.
조사 결과를 보면, ‘OTT 서비스’ 관련 상담 건수가 237건으로 작년 6월(32건)보다 7.4배 늘었습니다.
OTT 계정 공유 중개 플랫폼은 모임을 꾸려주고 비용을 나눠 낼 수 있도록 해줍니다.
OTT 계정 공유 플랫폼이 제공하는 넷플릭스 1년 이용료는 최저 4만 원대(월 3천 원대)로 정상 월 이용료(스탠다드 기준 1만 3천500원)의 4분의 1에 불과합니다.
OTT 관련 상담이 급증한 배경에는 일부 사업자가 계정 공유 제한을 명분으로 연 단위 이용권 결제를 유도한 뒤 서비스를 중단하거나 연락을 끊는 피해 사례가 다수 발생했기 때문이라고 소비자원은 분석했습니다.
지난달 접수된 소비자 상담 중에서 신용카드와 인터넷 정보 이용 서비스 관련 상담도 지난해보다 각각 143.6%, 122.8% 증가했습니다.
신용카드의 경우 발급하지 않은 카드가 배송 중이라는 스미싱 피해 관련 소비자 상담이 대부분이었습니다.
인터넷 정보 이용 서비스 관련 상담은 SNS(사회관계망서비스) 계정이 일방적으로 정지·차단된 사례가 많았습니다.
지난 5월 대비 소비자 상담 증가율이 높은 품목은 선풍기(204.5%·270건), 에어컨(143.4%·542건) 등으로 여름철 무더위 관련 품목이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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