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종사 침착함 대형사고 막았다
입력 2006.06.10 (22:11)
수정 2006.06.10 (22:50)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앵커 멘트>
이번 사고는 조종사의 침착한 대응으로 큰 인명피해를 막을 수 있었습니다.
아시아나 항공은 조종사들을 크게 포상할 계획입니다 이어서 공아영 기자가 전합니다
<리포트>
칼날에 잘려나간듯한 레이돔.
3천미터 상공에서 맞은 우박세례에 조종석앞 유리창은 모조리 금이 갔고 자동운항장치는 멈춰버렸습니다.
한치 앞도 보이지 않는 일촉 즉발의 상황.
승객들의 목숨은 조종사들의 양손에 달려 있었습니다.
<인터뷰> 이창호 (아시아나 항공 기장) : "먼저 비행기를 조종을 잘 해야겠다는 생각이 먼저 들었어요. 집사람 생각이나 애들 생각이 났던게 아니라..."
비행경력 20년의 베테랑 조종사들은 곧바로 시스템을 수동장치로 전환하고 비행기의 균형을 맞추는 데 전력했습니다.
관제탑에 비상상태를 선포한 뒤 긴밀한 교신을 취했고 온전한 옆쪽 유리창만 보고 비상착륙에 성공했습니다.
<인터뷰> 이창호(아시아나 기장) : "전방시야로부터 활주로를 확인할수 있는지 확인하기 위해서 복행을 시도했습니다. 그후에 다시한번 재접근을 시도해서 서울공항에 안전하게 착륙할 수 있었습니다."
이로써 초등학생 80명을 포함한 기내 승객 200명은 모두 무사할 수 있었습니다.
아시아나와 주무부서인 건설교통부는 침착한 대응으로 사고를 막은 이들 조종사들에 대해 표창을 수여할 계획입니다.
<인터뷰> 최문택(아시아나 이사) : "가장 조종사로서 영예상인 웰던상을 상신할 계획으로 있습니다."
승객들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는 조종사들의 침착함과 노련함은 우리나라에서는 처음 일어난 항공기 우박 사고에서 더욱 빛을 발했습니다.
KBS 뉴스 공아영입니다.
이번 사고는 조종사의 침착한 대응으로 큰 인명피해를 막을 수 있었습니다.
아시아나 항공은 조종사들을 크게 포상할 계획입니다 이어서 공아영 기자가 전합니다
<리포트>
칼날에 잘려나간듯한 레이돔.
3천미터 상공에서 맞은 우박세례에 조종석앞 유리창은 모조리 금이 갔고 자동운항장치는 멈춰버렸습니다.
한치 앞도 보이지 않는 일촉 즉발의 상황.
승객들의 목숨은 조종사들의 양손에 달려 있었습니다.
<인터뷰> 이창호 (아시아나 항공 기장) : "먼저 비행기를 조종을 잘 해야겠다는 생각이 먼저 들었어요. 집사람 생각이나 애들 생각이 났던게 아니라..."
비행경력 20년의 베테랑 조종사들은 곧바로 시스템을 수동장치로 전환하고 비행기의 균형을 맞추는 데 전력했습니다.
관제탑에 비상상태를 선포한 뒤 긴밀한 교신을 취했고 온전한 옆쪽 유리창만 보고 비상착륙에 성공했습니다.
<인터뷰> 이창호(아시아나 기장) : "전방시야로부터 활주로를 확인할수 있는지 확인하기 위해서 복행을 시도했습니다. 그후에 다시한번 재접근을 시도해서 서울공항에 안전하게 착륙할 수 있었습니다."
이로써 초등학생 80명을 포함한 기내 승객 200명은 모두 무사할 수 있었습니다.
아시아나와 주무부서인 건설교통부는 침착한 대응으로 사고를 막은 이들 조종사들에 대해 표창을 수여할 계획입니다.
<인터뷰> 최문택(아시아나 이사) : "가장 조종사로서 영예상인 웰던상을 상신할 계획으로 있습니다."
승객들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는 조종사들의 침착함과 노련함은 우리나라에서는 처음 일어난 항공기 우박 사고에서 더욱 빛을 발했습니다.
KBS 뉴스 공아영입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조종사 침착함 대형사고 막았다
-
- 입력 2006-06-10 21:21:59
- 수정2006-06-10 22:50:21
<앵커 멘트>
이번 사고는 조종사의 침착한 대응으로 큰 인명피해를 막을 수 있었습니다.
아시아나 항공은 조종사들을 크게 포상할 계획입니다 이어서 공아영 기자가 전합니다
<리포트>
칼날에 잘려나간듯한 레이돔.
3천미터 상공에서 맞은 우박세례에 조종석앞 유리창은 모조리 금이 갔고 자동운항장치는 멈춰버렸습니다.
한치 앞도 보이지 않는 일촉 즉발의 상황.
승객들의 목숨은 조종사들의 양손에 달려 있었습니다.
<인터뷰> 이창호 (아시아나 항공 기장) : "먼저 비행기를 조종을 잘 해야겠다는 생각이 먼저 들었어요. 집사람 생각이나 애들 생각이 났던게 아니라..."
비행경력 20년의 베테랑 조종사들은 곧바로 시스템을 수동장치로 전환하고 비행기의 균형을 맞추는 데 전력했습니다.
관제탑에 비상상태를 선포한 뒤 긴밀한 교신을 취했고 온전한 옆쪽 유리창만 보고 비상착륙에 성공했습니다.
<인터뷰> 이창호(아시아나 기장) : "전방시야로부터 활주로를 확인할수 있는지 확인하기 위해서 복행을 시도했습니다. 그후에 다시한번 재접근을 시도해서 서울공항에 안전하게 착륙할 수 있었습니다."
이로써 초등학생 80명을 포함한 기내 승객 200명은 모두 무사할 수 있었습니다.
아시아나와 주무부서인 건설교통부는 침착한 대응으로 사고를 막은 이들 조종사들에 대해 표창을 수여할 계획입니다.
<인터뷰> 최문택(아시아나 이사) : "가장 조종사로서 영예상인 웰던상을 상신할 계획으로 있습니다."
승객들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는 조종사들의 침착함과 노련함은 우리나라에서는 처음 일어난 항공기 우박 사고에서 더욱 빛을 발했습니다.
KBS 뉴스 공아영입니다.
-
-
공아영 기자 gong@kbs.co.kr
공아영 기자의 기사 모음
-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
좋아요
0
-
응원해요
0
-
후속 원해요
0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