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클릭] 이승엽, 시즌 25·日 통산 70호 外 6건

입력 2006.07.03 (09:28) 수정 2006.07.03 (10:21)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안녕하십니까, 새로운 한 주가 시작됐는데요, 뉴스클릭과 함께 힘차게 출발해보시죠,

1. 이승엽 시즌 26호, 日 통산 70호
휴일이면 어김없이 들려오는 홈런 소식! 네 일본 요미우리 이승엽 선수가 시즌 26호 홈런을 터뜨렸습니다.

이승엽은 한신과의 홈 경기에서 0대 0으로 맞선 2회 첫 타석에서 상대투수 이가와와 풀카운트 접전 끝에 한 점짜리 홈런을 뽑아냈는데요, 일본에서 만들어낸 70번째 홈런, 결국 이 홈런이 결승점이 돼 요미우리가 2대 0으로 이기며 2연승을 거뒀습니다.

2. 머리 낀 채 승강기 움직여 중태
탑승객의 머리가 낀 채 승강기가 움직여 30대 여성이 중태에 빠졌습니다.

어제 저녁 6시쯤 부산시 부전2동의 한 빌딩 9층에서 컴퓨터 학원 강사인 32살 이모 여인이 머리가 낀 채 승강기가 작동하는 바람에 얼굴을 바닥에 부딪혔는데요, 이 사고로 이 씨의 얼굴 일부분이 함몰되는 등 중상을 입고 병원으로 옮겨졌지만, 현재 중태라고 합니다.

그런데 이 승강기는 평소에도 고장이 잦았다고 하네요..

3. 이르면 오늘 3개 부처 개각

경제부총리와 교육부총리 등 개각이 이르면 오늘 단행될 것으로 보입니다.

경제부총리에는 권오규 현 청와대 정책실장, 교육부총리에는 김병준 전 청와대 정책실장의 기용이 유력한 상태인데요, 또 공석이 되는 청와대 정책실장에는 변양균 기획예산처 장관이 자리를 옮길 것으로 보입니다.

하지만 김병준 전 청와대 정책실장의 교육부총리 내정에 대해서는 여당 내에서도 반발이 확산되고 있습니다.

4. "상속재산 절반은 배우자 몫"

상속재산의 절반을 배우자에게 먼저 할당하는 내용의 민법개정안이 추진되고 있습니다.

현행 민법에는 자녀 한 명이 상속받을 액수의 1.5배를 배우자가 받게 돼 있는데요, 그러나 이제는 자녀 수와는 상관없이 상속 재산의 절반을 배우자가 먼저 받게된다고 합니다.

이 같은 내용의 민법개정안이 정기국회를 통과하면 이르면 내년부터 시행된다고 하네요.

5. 주택 담보대출 재개

우대금리 잇달아 폐지 지난달 사실상 중단됐던 은행권의 주택담보대출이 오늘부터 재개됩니다.

하지만 소비자들의 이자부담은 커질 것으로 보이는데요, 시중은행들이 근저당권 설정비를 스스로 부담하면 0.1에서 0.2%포인트 깎아주던 우대금리를 폐지하는 등의 방식으로 사실상 주택담보 대출 금리를 높이고 있다고 합니다.

6. 다음달부터 출국신고서 작성 안해

공항이나 항만을 통해 외국에 나갈 때 의무적으로 제출해야 했던 출국신고서를 다음달부터는 작성하지 않아도 됩니다.

법무부는 지난해에, 입국신고 제도를 폐지한데 이어 다음달부터는 내국인과 등록된 외국인의 출국신고서 작성도 폐지하기로 했는데요, 바쁜 출국길의 수고를 한결 덜게됐네요.

7. '암 세포 전이' 신비 풀렸다

암 세포의 증식과 전이를 조절하는 단백질이 세계 최초로 국내 연구진에 의해 발견됐습니다.

한국 생명 공학 연구원 임동수 박사 연구팀은 암에 걸렸을 때 암의 증식을 가져오는 단백질과 이 단백질의 생성을 억제하는 핵산을 발견했다고 밝혔는데요, 연구결과는 네이처 메디신 인터넷 판에 실렸습니다.

특히 연구진은 4년 안에 암 치료제 후보 물질도 개발될 수 있다고 밝혀 획기적인 암치료의 길을 열 것으로 기대됩니다.

지금까지 뉴스클릭 윤수영이었습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뉴스클릭] 이승엽, 시즌 25·日 통산 70호 外 6건
    • 입력 2006-07-03 08:16:53
    • 수정2006-07-03 10:21:51
    아침뉴스타임
안녕하십니까, 새로운 한 주가 시작됐는데요, 뉴스클릭과 함께 힘차게 출발해보시죠, 1. 이승엽 시즌 26호, 日 통산 70호 휴일이면 어김없이 들려오는 홈런 소식! 네 일본 요미우리 이승엽 선수가 시즌 26호 홈런을 터뜨렸습니다. 이승엽은 한신과의 홈 경기에서 0대 0으로 맞선 2회 첫 타석에서 상대투수 이가와와 풀카운트 접전 끝에 한 점짜리 홈런을 뽑아냈는데요, 일본에서 만들어낸 70번째 홈런, 결국 이 홈런이 결승점이 돼 요미우리가 2대 0으로 이기며 2연승을 거뒀습니다. 2. 머리 낀 채 승강기 움직여 중태 탑승객의 머리가 낀 채 승강기가 움직여 30대 여성이 중태에 빠졌습니다. 어제 저녁 6시쯤 부산시 부전2동의 한 빌딩 9층에서 컴퓨터 학원 강사인 32살 이모 여인이 머리가 낀 채 승강기가 작동하는 바람에 얼굴을 바닥에 부딪혔는데요, 이 사고로 이 씨의 얼굴 일부분이 함몰되는 등 중상을 입고 병원으로 옮겨졌지만, 현재 중태라고 합니다. 그런데 이 승강기는 평소에도 고장이 잦았다고 하네요.. 3. 이르면 오늘 3개 부처 개각 경제부총리와 교육부총리 등 개각이 이르면 오늘 단행될 것으로 보입니다. 경제부총리에는 권오규 현 청와대 정책실장, 교육부총리에는 김병준 전 청와대 정책실장의 기용이 유력한 상태인데요, 또 공석이 되는 청와대 정책실장에는 변양균 기획예산처 장관이 자리를 옮길 것으로 보입니다. 하지만 김병준 전 청와대 정책실장의 교육부총리 내정에 대해서는 여당 내에서도 반발이 확산되고 있습니다. 4. "상속재산 절반은 배우자 몫" 상속재산의 절반을 배우자에게 먼저 할당하는 내용의 민법개정안이 추진되고 있습니다. 현행 민법에는 자녀 한 명이 상속받을 액수의 1.5배를 배우자가 받게 돼 있는데요, 그러나 이제는 자녀 수와는 상관없이 상속 재산의 절반을 배우자가 먼저 받게된다고 합니다. 이 같은 내용의 민법개정안이 정기국회를 통과하면 이르면 내년부터 시행된다고 하네요. 5. 주택 담보대출 재개 우대금리 잇달아 폐지 지난달 사실상 중단됐던 은행권의 주택담보대출이 오늘부터 재개됩니다. 하지만 소비자들의 이자부담은 커질 것으로 보이는데요, 시중은행들이 근저당권 설정비를 스스로 부담하면 0.1에서 0.2%포인트 깎아주던 우대금리를 폐지하는 등의 방식으로 사실상 주택담보 대출 금리를 높이고 있다고 합니다. 6. 다음달부터 출국신고서 작성 안해 공항이나 항만을 통해 외국에 나갈 때 의무적으로 제출해야 했던 출국신고서를 다음달부터는 작성하지 않아도 됩니다. 법무부는 지난해에, 입국신고 제도를 폐지한데 이어 다음달부터는 내국인과 등록된 외국인의 출국신고서 작성도 폐지하기로 했는데요, 바쁜 출국길의 수고를 한결 덜게됐네요. 7. '암 세포 전이' 신비 풀렸다 암 세포의 증식과 전이를 조절하는 단백질이 세계 최초로 국내 연구진에 의해 발견됐습니다. 한국 생명 공학 연구원 임동수 박사 연구팀은 암에 걸렸을 때 암의 증식을 가져오는 단백질과 이 단백질의 생성을 억제하는 핵산을 발견했다고 밝혔는데요, 연구결과는 네이처 메디신 인터넷 판에 실렸습니다. 특히 연구진은 4년 안에 암 치료제 후보 물질도 개발될 수 있다고 밝혀 획기적인 암치료의 길을 열 것으로 기대됩니다. 지금까지 뉴스클릭 윤수영이었습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