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쟁 운항’이 불러온 낚싯배 사고
입력 2006.09.28 (22:32)
수정 2006.09.28 (22:36)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앵커 멘트>
무리한 운항으로 인한 낚싯배 사고는 끊이질 않고있습니다.
목좋은곳을 선점하기 위한 낚시꾼들의 경쟁도 화를 부르고 있습니다.
최지영 기자입니다.
<리포트>
수면위로 모습을 드러낸 암초가 오늘 새벽 침몰한 낚싯배가 부딪힌 곳입니다.
사고가 난 오늘 새벽은 만조시간 대여서 수면 아래 감춰진 상태였습니다.
해경은 이번 사고가 무리한 운항을 하다 암초를 미처 발견하지 못해 일어난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녹취>박봉우(한국해양경찰청 안전관리계) : "해저에 암초라든가 폐선이 있으면 고기가 그쪽으로 모인다. 그래서 그 좋은 포인트를 차지하기 위해서 서로 경쟁하기도 합니다.."
오늘 사고가 난 해역도 낚싯배들이 목이 좋은 자리를 차지하기 위해 자주 과속하는 등 평소 사고 위험이 큰 곳으로 지적돼왔습니다.
제 뒤로 보이는 것이 사고 선박이 충돌한 암초입니다. 지난해 가을에도 낚시 어선 한 척이 이곳 해역에서 침몰한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승선 관리에도 허점이 많습니다.
해경은 사고 선박이 출항 당시 16명이 승선했다고 밝혔지만 실제로는 18명이 탔던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승선 인원 점검 뒤에 2명이 더 탄 사실을 알지 못했던 것입니다.
낚싯배 충돌 사고는 최근 3년 동안 발생한 낚싯배 안전사고는 28건, 이 가운데 90% 이상이 운항 부주의로 일어났습니다.
무리한 운항과 허술한 승선 관리가 낚싯배의 안전사고를 부르고 있습니다.
KBS 뉴스 최지영입니다.
무리한 운항으로 인한 낚싯배 사고는 끊이질 않고있습니다.
목좋은곳을 선점하기 위한 낚시꾼들의 경쟁도 화를 부르고 있습니다.
최지영 기자입니다.
<리포트>
수면위로 모습을 드러낸 암초가 오늘 새벽 침몰한 낚싯배가 부딪힌 곳입니다.
사고가 난 오늘 새벽은 만조시간 대여서 수면 아래 감춰진 상태였습니다.
해경은 이번 사고가 무리한 운항을 하다 암초를 미처 발견하지 못해 일어난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녹취>박봉우(한국해양경찰청 안전관리계) : "해저에 암초라든가 폐선이 있으면 고기가 그쪽으로 모인다. 그래서 그 좋은 포인트를 차지하기 위해서 서로 경쟁하기도 합니다.."
오늘 사고가 난 해역도 낚싯배들이 목이 좋은 자리를 차지하기 위해 자주 과속하는 등 평소 사고 위험이 큰 곳으로 지적돼왔습니다.
제 뒤로 보이는 것이 사고 선박이 충돌한 암초입니다. 지난해 가을에도 낚시 어선 한 척이 이곳 해역에서 침몰한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승선 관리에도 허점이 많습니다.
해경은 사고 선박이 출항 당시 16명이 승선했다고 밝혔지만 실제로는 18명이 탔던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승선 인원 점검 뒤에 2명이 더 탄 사실을 알지 못했던 것입니다.
낚싯배 충돌 사고는 최근 3년 동안 발생한 낚싯배 안전사고는 28건, 이 가운데 90% 이상이 운항 부주의로 일어났습니다.
무리한 운항과 허술한 승선 관리가 낚싯배의 안전사고를 부르고 있습니다.
KBS 뉴스 최지영입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경쟁 운항’이 불러온 낚싯배 사고
-
- 입력 2006-09-28 21:08:02
- 수정2006-09-28 22:36:38
<앵커 멘트>
무리한 운항으로 인한 낚싯배 사고는 끊이질 않고있습니다.
목좋은곳을 선점하기 위한 낚시꾼들의 경쟁도 화를 부르고 있습니다.
최지영 기자입니다.
<리포트>
수면위로 모습을 드러낸 암초가 오늘 새벽 침몰한 낚싯배가 부딪힌 곳입니다.
사고가 난 오늘 새벽은 만조시간 대여서 수면 아래 감춰진 상태였습니다.
해경은 이번 사고가 무리한 운항을 하다 암초를 미처 발견하지 못해 일어난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녹취>박봉우(한국해양경찰청 안전관리계) : "해저에 암초라든가 폐선이 있으면 고기가 그쪽으로 모인다. 그래서 그 좋은 포인트를 차지하기 위해서 서로 경쟁하기도 합니다.."
오늘 사고가 난 해역도 낚싯배들이 목이 좋은 자리를 차지하기 위해 자주 과속하는 등 평소 사고 위험이 큰 곳으로 지적돼왔습니다.
제 뒤로 보이는 것이 사고 선박이 충돌한 암초입니다. 지난해 가을에도 낚시 어선 한 척이 이곳 해역에서 침몰한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승선 관리에도 허점이 많습니다.
해경은 사고 선박이 출항 당시 16명이 승선했다고 밝혔지만 실제로는 18명이 탔던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승선 인원 점검 뒤에 2명이 더 탄 사실을 알지 못했던 것입니다.
낚싯배 충돌 사고는 최근 3년 동안 발생한 낚싯배 안전사고는 28건, 이 가운데 90% 이상이 운항 부주의로 일어났습니다.
무리한 운항과 허술한 승선 관리가 낚싯배의 안전사고를 부르고 있습니다.
KBS 뉴스 최지영입니다.
-
-
최지영 기자 lifeis79@kbs.co.kr
최지영 기자의 기사 모음
-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
좋아요
0
-
응원해요
0
-
후속 원해요
0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