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앵커 멘트>
인터넷에 특정단어를 치면 관련 업체가 소개되는 이른바 키워드 광고로 피해를 입는 업체가 늘고 있습니다.
부정클릭을 막고 광고주를 보호하는 제도정비가 시급합니다.
곽희섭 기자가 취재했습니다.
<리포트>
한 인터넷 포털사이트에 꽃집이라고 쳐 봤습니다.
맨 위에 5개의 꽃집들이 보입니다.
이 업체들은 가장 많은 광고료를 내기로 하고 맨 위에 자리를 잡았습니다.
한번 클릭에 많게는 수천 원 씩의 광고료를 부담합니다.
<녹취>자영업자 : "입찰제기 때문에 제가 한번 클릭에 6천 원까지 입찰가(광고료)를 써낸 적이 있습니다"
더 큰 문제는 부정 클릭, 누군가가 마음대로 수십, 수백차례 클릭을 하는 것입니다.
광고 의뢰 업체들은 이런 경우에도 제대로 구제를 못 받고, 미국계의 한 회사가 시장의 95% 이상 지배하고 있어 다른 대안을 찾지 못하고 있습니다.
<인터뷰>자영업자 : "부정클릭이 있다고 이 돈을 달라고 하면 그 때서 조금씩 줍니다. 10분의 1정도만 줍니다."
이에 대해 키워드 광고 서비스 회사는 자체 프로그램으로 부정 클릭을 어느 정도 막고 있다고 말합니다.
<인터뷰>회사 관계자 : "본사에서 있었던 관련 소송에서 업계 표준을 능가하는 기술로 광고주 보호에 노력하고 있음을 인정한 사례도 있습니다"
<인터뷰>이석현(열린우리당 의원) : "년간 6천억 원이 넘는 인터넷 광고 시장도 TV나 신문광고처럼 감시 감독할 기관과 법을 만들도록 하겠습니다"
기술을 날로 발전하고 있는데 법이 따라가지 못하고 있습니다.
그만큼 인터넷 등 새로운 분야에서 피해자들의 하소연도 늘어나고 있습니다.
KBS 뉴스 곽희섭입니다.
인터넷에 특정단어를 치면 관련 업체가 소개되는 이른바 키워드 광고로 피해를 입는 업체가 늘고 있습니다.
부정클릭을 막고 광고주를 보호하는 제도정비가 시급합니다.
곽희섭 기자가 취재했습니다.
<리포트>
한 인터넷 포털사이트에 꽃집이라고 쳐 봤습니다.
맨 위에 5개의 꽃집들이 보입니다.
이 업체들은 가장 많은 광고료를 내기로 하고 맨 위에 자리를 잡았습니다.
한번 클릭에 많게는 수천 원 씩의 광고료를 부담합니다.
<녹취>자영업자 : "입찰제기 때문에 제가 한번 클릭에 6천 원까지 입찰가(광고료)를 써낸 적이 있습니다"
더 큰 문제는 부정 클릭, 누군가가 마음대로 수십, 수백차례 클릭을 하는 것입니다.
광고 의뢰 업체들은 이런 경우에도 제대로 구제를 못 받고, 미국계의 한 회사가 시장의 95% 이상 지배하고 있어 다른 대안을 찾지 못하고 있습니다.
<인터뷰>자영업자 : "부정클릭이 있다고 이 돈을 달라고 하면 그 때서 조금씩 줍니다. 10분의 1정도만 줍니다."
이에 대해 키워드 광고 서비스 회사는 자체 프로그램으로 부정 클릭을 어느 정도 막고 있다고 말합니다.
<인터뷰>회사 관계자 : "본사에서 있었던 관련 소송에서 업계 표준을 능가하는 기술로 광고주 보호에 노력하고 있음을 인정한 사례도 있습니다"
<인터뷰>이석현(열린우리당 의원) : "년간 6천억 원이 넘는 인터넷 광고 시장도 TV나 신문광고처럼 감시 감독할 기관과 법을 만들도록 하겠습니다"
기술을 날로 발전하고 있는데 법이 따라가지 못하고 있습니다.
그만큼 인터넷 등 새로운 분야에서 피해자들의 하소연도 늘어나고 있습니다.
KBS 뉴스 곽희섭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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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자영업자 울리는 키워드 광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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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입력 2006-10-05 21:31:17
<앵커 멘트>
인터넷에 특정단어를 치면 관련 업체가 소개되는 이른바 키워드 광고로 피해를 입는 업체가 늘고 있습니다.
부정클릭을 막고 광고주를 보호하는 제도정비가 시급합니다.
곽희섭 기자가 취재했습니다.
<리포트>
한 인터넷 포털사이트에 꽃집이라고 쳐 봤습니다.
맨 위에 5개의 꽃집들이 보입니다.
이 업체들은 가장 많은 광고료를 내기로 하고 맨 위에 자리를 잡았습니다.
한번 클릭에 많게는 수천 원 씩의 광고료를 부담합니다.
<녹취>자영업자 : "입찰제기 때문에 제가 한번 클릭에 6천 원까지 입찰가(광고료)를 써낸 적이 있습니다"
더 큰 문제는 부정 클릭, 누군가가 마음대로 수십, 수백차례 클릭을 하는 것입니다.
광고 의뢰 업체들은 이런 경우에도 제대로 구제를 못 받고, 미국계의 한 회사가 시장의 95% 이상 지배하고 있어 다른 대안을 찾지 못하고 있습니다.
<인터뷰>자영업자 : "부정클릭이 있다고 이 돈을 달라고 하면 그 때서 조금씩 줍니다. 10분의 1정도만 줍니다."
이에 대해 키워드 광고 서비스 회사는 자체 프로그램으로 부정 클릭을 어느 정도 막고 있다고 말합니다.
<인터뷰>회사 관계자 : "본사에서 있었던 관련 소송에서 업계 표준을 능가하는 기술로 광고주 보호에 노력하고 있음을 인정한 사례도 있습니다"
<인터뷰>이석현(열린우리당 의원) : "년간 6천억 원이 넘는 인터넷 광고 시장도 TV나 신문광고처럼 감시 감독할 기관과 법을 만들도록 하겠습니다"
기술을 날로 발전하고 있는데 법이 따라가지 못하고 있습니다.
그만큼 인터넷 등 새로운 분야에서 피해자들의 하소연도 늘어나고 있습니다.
KBS 뉴스 곽희섭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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곽희섭 기자 hskwak@kb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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