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앵커 멘트>
휴대전화 사용요금 꼼꼼히 살펴봐야겠습니다. 신청하지도 않은 부가서비스 요금이 청구되는가 하면 사은품인 무료통화권에 대한 피해도 속출하고 있습니다.
박중석 기자의 보도입니다.
<리포트>
휴대전화를 구입하면 사은품으로 제공하는 무료통화권입니다.
공짜라고 좋아했다간 나중에 짜증만 날 수 있습니다.
지난해 수십억 원어치의 무료통화권을 발행한 한 업체에 연락해봤습니다.
확인 결과, 폐업한 뒤 사라졌습니다.
수만 장의 무료통화권이 졸지에 휴지조각이 됐습니다.
<인터뷰> 원00 (무료통화권 피해자) : "통화를 하려고 하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다는 멘트가 나오거나 번호가 없는 전화라고 나오는 경우가 있었어요. 통화가 안되니까 굉장히 화가 나고.."
지난해 한국소비자보호원에 접수된 이같은 무료통화권 피해는 80건, 이 가운데 발행업체 폐업이 40%였습니다.
하지만 현행법상 별정통신사업자로 등록만 하면 누구나 무료통화권을 발행할 수 있습니다.
발행 규모도 제한이 없고 규제도 받지 않습니다.
피해 보상이나 구제가 사실상 불가능합니다.
<인터뷰> 김병법 (소보원 정보통신팀 차장) : "일정자격 요건만 되면 누구가 무료통화권 발행이 발행할 수 있기 때문에, 그 피해를 막기위해 등록제를 허가제로 바꾸는 등의 제도적 보완이 필요합니다."
휴대전화 부가서비스 요금 부당 청구도 갈수록 늘고 있습니다.
자신이 신청하지 않았는데도 요금이 청구된 피해 접수가 2년 새 2.7배나 늘었습니다.
휴대전화 부가서비스 시장은 1조 원대로 커졌지만, 고객 서비스는 퇴보하고 있습니다.
KBS 뉴스 박중석입니다.
휴대전화 사용요금 꼼꼼히 살펴봐야겠습니다. 신청하지도 않은 부가서비스 요금이 청구되는가 하면 사은품인 무료통화권에 대한 피해도 속출하고 있습니다.
박중석 기자의 보도입니다.
<리포트>
휴대전화를 구입하면 사은품으로 제공하는 무료통화권입니다.
공짜라고 좋아했다간 나중에 짜증만 날 수 있습니다.
지난해 수십억 원어치의 무료통화권을 발행한 한 업체에 연락해봤습니다.
확인 결과, 폐업한 뒤 사라졌습니다.
수만 장의 무료통화권이 졸지에 휴지조각이 됐습니다.
<인터뷰> 원00 (무료통화권 피해자) : "통화를 하려고 하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다는 멘트가 나오거나 번호가 없는 전화라고 나오는 경우가 있었어요. 통화가 안되니까 굉장히 화가 나고.."
지난해 한국소비자보호원에 접수된 이같은 무료통화권 피해는 80건, 이 가운데 발행업체 폐업이 40%였습니다.
하지만 현행법상 별정통신사업자로 등록만 하면 누구나 무료통화권을 발행할 수 있습니다.
발행 규모도 제한이 없고 규제도 받지 않습니다.
피해 보상이나 구제가 사실상 불가능합니다.
<인터뷰> 김병법 (소보원 정보통신팀 차장) : "일정자격 요건만 되면 누구가 무료통화권 발행이 발행할 수 있기 때문에, 그 피해를 막기위해 등록제를 허가제로 바꾸는 등의 제도적 보완이 필요합니다."
휴대전화 부가서비스 요금 부당 청구도 갈수록 늘고 있습니다.
자신이 신청하지 않았는데도 요금이 청구된 피해 접수가 2년 새 2.7배나 늘었습니다.
휴대전화 부가서비스 시장은 1조 원대로 커졌지만, 고객 서비스는 퇴보하고 있습니다.
KBS 뉴스 박중석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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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나도 모르는 전화요금 줄줄 샌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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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입력 2007-01-23 21:21:49
<앵커 멘트>
휴대전화 사용요금 꼼꼼히 살펴봐야겠습니다. 신청하지도 않은 부가서비스 요금이 청구되는가 하면 사은품인 무료통화권에 대한 피해도 속출하고 있습니다.
박중석 기자의 보도입니다.
<리포트>
휴대전화를 구입하면 사은품으로 제공하는 무료통화권입니다.
공짜라고 좋아했다간 나중에 짜증만 날 수 있습니다.
지난해 수십억 원어치의 무료통화권을 발행한 한 업체에 연락해봤습니다.
확인 결과, 폐업한 뒤 사라졌습니다.
수만 장의 무료통화권이 졸지에 휴지조각이 됐습니다.
<인터뷰> 원00 (무료통화권 피해자) : "통화를 하려고 하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다는 멘트가 나오거나 번호가 없는 전화라고 나오는 경우가 있었어요. 통화가 안되니까 굉장히 화가 나고.."
지난해 한국소비자보호원에 접수된 이같은 무료통화권 피해는 80건, 이 가운데 발행업체 폐업이 40%였습니다.
하지만 현행법상 별정통신사업자로 등록만 하면 누구나 무료통화권을 발행할 수 있습니다.
발행 규모도 제한이 없고 규제도 받지 않습니다.
피해 보상이나 구제가 사실상 불가능합니다.
<인터뷰> 김병법 (소보원 정보통신팀 차장) : "일정자격 요건만 되면 누구가 무료통화권 발행이 발행할 수 있기 때문에, 그 피해를 막기위해 등록제를 허가제로 바꾸는 등의 제도적 보완이 필요합니다."
휴대전화 부가서비스 요금 부당 청구도 갈수록 늘고 있습니다.
자신이 신청하지 않았는데도 요금이 청구된 피해 접수가 2년 새 2.7배나 늘었습니다.
휴대전화 부가서비스 시장은 1조 원대로 커졌지만, 고객 서비스는 퇴보하고 있습니다.
KBS 뉴스 박중석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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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중석 기자 pjseok@kb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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