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비규환’ 사고 현장, 풀리지 않는 의문
입력 2007.06.27 (22:05)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앵커 멘트>
사고 여객기와 희생자들이 모두 발견됐지만 아직도 풀리지 않은 의문점은 많습니다.
항공 전문가와 함께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한국 항공대학교, 송병흠 교수가 나와 계십니다.
안녕하십니까?
앞서 보도에서 봤습니다만 여객기 잔해가 사방에 흩어지지 않고 불이 난 흔적도 없었는데요.
이런 모습을 놓고 볼때 추락 당시의 상황이나 사고 원인을 어떻게 유추해볼 수 있겠습니까?
<질문>탑승객 대부분이 동체안에서 발견됐는데요. 이것은 또 무얼 암시하는 걸까요?
<질문>관제탑에서 고도가 낮다는 경고가 있었는데요. 실제로 조종사가 이런 경고를 무시할 수도 있습니까?
<질문>착륙바퀴가 내려져 있었다고 하는데요. 이것은 어떻게 봐야 할까요? 불시착을 시도했을 가능성도 엿보이는데요.
<질문>사고 여객기는 구소련이 40여년전에 만든 낡은 기종이고 그동안 사고가 잦았던 것으로 알려져 있는데요. 악천후 상황에서 특별히 문제는 없었을까요?
사고 여객기와 희생자들이 모두 발견됐지만 아직도 풀리지 않은 의문점은 많습니다.
항공 전문가와 함께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한국 항공대학교, 송병흠 교수가 나와 계십니다.
안녕하십니까?
앞서 보도에서 봤습니다만 여객기 잔해가 사방에 흩어지지 않고 불이 난 흔적도 없었는데요.
이런 모습을 놓고 볼때 추락 당시의 상황이나 사고 원인을 어떻게 유추해볼 수 있겠습니까?
<질문>탑승객 대부분이 동체안에서 발견됐는데요. 이것은 또 무얼 암시하는 걸까요?
<질문>관제탑에서 고도가 낮다는 경고가 있었는데요. 실제로 조종사가 이런 경고를 무시할 수도 있습니까?
<질문>착륙바퀴가 내려져 있었다고 하는데요. 이것은 어떻게 봐야 할까요? 불시착을 시도했을 가능성도 엿보이는데요.
<질문>사고 여객기는 구소련이 40여년전에 만든 낡은 기종이고 그동안 사고가 잦았던 것으로 알려져 있는데요. 악천후 상황에서 특별히 문제는 없었을까요?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아비규환’ 사고 현장, 풀리지 않는 의문
-
- 입력 2007-06-27 21:02:47
<앵커 멘트>
사고 여객기와 희생자들이 모두 발견됐지만 아직도 풀리지 않은 의문점은 많습니다.
항공 전문가와 함께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한국 항공대학교, 송병흠 교수가 나와 계십니다.
안녕하십니까?
앞서 보도에서 봤습니다만 여객기 잔해가 사방에 흩어지지 않고 불이 난 흔적도 없었는데요.
이런 모습을 놓고 볼때 추락 당시의 상황이나 사고 원인을 어떻게 유추해볼 수 있겠습니까?
<질문>탑승객 대부분이 동체안에서 발견됐는데요. 이것은 또 무얼 암시하는 걸까요?
<질문>관제탑에서 고도가 낮다는 경고가 있었는데요. 실제로 조종사가 이런 경고를 무시할 수도 있습니까?
<질문>착륙바퀴가 내려져 있었다고 하는데요. 이것은 어떻게 봐야 할까요? 불시착을 시도했을 가능성도 엿보이는데요.
<질문>사고 여객기는 구소련이 40여년전에 만든 낡은 기종이고 그동안 사고가 잦았던 것으로 알려져 있는데요. 악천후 상황에서 특별히 문제는 없었을까요?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
좋아요
0
-
응원해요
0
-
후속 원해요
0
이슈
캄보디아 전세기 추락 사고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