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홍수 장관도 사의 표명…이번 주 부분 개각”

입력 2007.08.06 (22:00)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앵커 멘트>

박홍수 농림부 장관도 사의를 표명했습니다.

이번주중으로 3-4개 부처의 개각이 예상되고 있습니다.

조재익 기자입니다.


<리포트>

박홍수 농림부 장관도 오늘 오후 사의를 표명했습니다.

한미 FTA 협상이 끝난 뒤 물러나려 했지만 후속대책의 방향을 잡느라 때를 놓쳤다면서, 이미 노무현 대통령과 입장정리를 끝냈다고 밝혔습니다.

노준형 정통부장관은 오후 6시가 넘어 뒤늦게 사의를 밝히며 사퇴 대열에 합류했습니다.

청와대는 노 대통령이 모두 사의를 받아들이기로 결정했다고 밝혔습니다.

<녹취> 천호선(청와대 대변인) : "교체수요가 있는 장관이 있는지를 검토해서 필요하면 함께 할 가능성이 있다고 말씀을 드릴 수 있습니다."

장관 교체는 가급적 빨리 하겠다고 밝혀 이르면 이번 주 안에 개각이 이뤄질 것으로 보입니다.

개각 폭이 어느 정도 될 것인지는 장관들 뜻에 달려 있다고 말해 중폭 이상의 규모가 될 가능성도 있습니다.

그러나 청와대는 현 내각의 흐름과 성격, 역할을 바꾸는 개각은 아니라고 못박았습니다.

이에 따라 경제와 외교.안보라인은 대부분 유임될 가능성이 크고, 국무조정실장까지를 포함해 네 댓게 부처 장관이 교체될 것이란 전망이 나오고 있습니다.

기자 클로징(현정부 임기내 사실상 마지막 개각으로서,새 각료는 가급적 정치색이 적고 이번 대선과 현정부의 정책을 무난히 마무리 짓는 관리형 인사들이 발탁될 것으로 보입니다.)

KBS 뉴스 조재익입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박홍수 장관도 사의 표명…이번 주 부분 개각”
    • 입력 2007-08-06 20:55:50
    뉴스 9
<앵커 멘트> 박홍수 농림부 장관도 사의를 표명했습니다. 이번주중으로 3-4개 부처의 개각이 예상되고 있습니다. 조재익 기자입니다. <리포트> 박홍수 농림부 장관도 오늘 오후 사의를 표명했습니다. 한미 FTA 협상이 끝난 뒤 물러나려 했지만 후속대책의 방향을 잡느라 때를 놓쳤다면서, 이미 노무현 대통령과 입장정리를 끝냈다고 밝혔습니다. 노준형 정통부장관은 오후 6시가 넘어 뒤늦게 사의를 밝히며 사퇴 대열에 합류했습니다. 청와대는 노 대통령이 모두 사의를 받아들이기로 결정했다고 밝혔습니다. <녹취> 천호선(청와대 대변인) : "교체수요가 있는 장관이 있는지를 검토해서 필요하면 함께 할 가능성이 있다고 말씀을 드릴 수 있습니다." 장관 교체는 가급적 빨리 하겠다고 밝혀 이르면 이번 주 안에 개각이 이뤄질 것으로 보입니다. 개각 폭이 어느 정도 될 것인지는 장관들 뜻에 달려 있다고 말해 중폭 이상의 규모가 될 가능성도 있습니다. 그러나 청와대는 현 내각의 흐름과 성격, 역할을 바꾸는 개각은 아니라고 못박았습니다. 이에 따라 경제와 외교.안보라인은 대부분 유임될 가능성이 크고, 국무조정실장까지를 포함해 네 댓게 부처 장관이 교체될 것이란 전망이 나오고 있습니다. 기자 클로징(현정부 임기내 사실상 마지막 개각으로서,새 각료는 가급적 정치색이 적고 이번 대선과 현정부의 정책을 무난히 마무리 짓는 관리형 인사들이 발탁될 것으로 보입니다.) KBS 뉴스 조재익입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