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8 한국 관광총회 개막…“한국으로 오세요”

입력 2008.03.28 (07:59)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앵커 멘트>

국내 최대 규모의 관광업계 행사인 2008 한국 관광총회가 청주에서 열려 한국의 관광 상품을 해외에 알리고 관광산업 발전 방안을 모색했습니다

천춘환 기자의 보도입니다.

<리포트>

국내 여행사 관계자들이 해외에 바이어들에게 한국 관광 상품 설명이 한창입니다.

자료까지 동원해 관광지와 숙박 시설, 교통편 등 한국 관광의 매력을 홍보합니다.

청주에서 개막된 2008 한국 관광총회 비즈니스 미팅에 참석한 미국과 호주 등 10개 나라 바이어들은 팸투어에도 참가하며 한국의 관광상품에 큰 관심을 나타냈습니다

<인터뷰> 왕인덕(타이완관광진흥청): "문화 체험을 비롯한 관광 교류를 통해 (타이완과 청주 모두 관광 산업을) 활성화 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생각한다."
청주에서 이틀동안 열린 2008 관광총회는 향토 음식 박람회와 취업박람회 ,전통 상품 전시 등 다양한 행사로 국내외 관광업계 종사자 1300여명에게 한국 관광상품을 홍보하는 자리가 됐습니다.

<인터뷰> 오지철(한국관광공사 사장): "최대 규모의 행사로 관광 산업 홍보에 좋은 기회."
특히 지난해 101억여 달러의 관광수지 적자를 기록하는 등 정체기에 접어든 한국 관광산업의 활성화 방안을 모색하는 다양한 세미나도 열렸습니다.

역대 최대 규모로 진행된 2008 관광총회는 올해 처음으로 세계 관광기구의 후원을 받아 국제적인 관심도와 위상을 한층 높였습니다.

KBS 뉴스 천춘환입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2008 한국 관광총회 개막…“한국으로 오세요”
    • 입력 2008-03-28 07:24:04
    뉴스광장
<앵커 멘트> 국내 최대 규모의 관광업계 행사인 2008 한국 관광총회가 청주에서 열려 한국의 관광 상품을 해외에 알리고 관광산업 발전 방안을 모색했습니다 천춘환 기자의 보도입니다. <리포트> 국내 여행사 관계자들이 해외에 바이어들에게 한국 관광 상품 설명이 한창입니다. 자료까지 동원해 관광지와 숙박 시설, 교통편 등 한국 관광의 매력을 홍보합니다. 청주에서 개막된 2008 한국 관광총회 비즈니스 미팅에 참석한 미국과 호주 등 10개 나라 바이어들은 팸투어에도 참가하며 한국의 관광상품에 큰 관심을 나타냈습니다 <인터뷰> 왕인덕(타이완관광진흥청): "문화 체험을 비롯한 관광 교류를 통해 (타이완과 청주 모두 관광 산업을) 활성화 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생각한다." 청주에서 이틀동안 열린 2008 관광총회는 향토 음식 박람회와 취업박람회 ,전통 상품 전시 등 다양한 행사로 국내외 관광업계 종사자 1300여명에게 한국 관광상품을 홍보하는 자리가 됐습니다. <인터뷰> 오지철(한국관광공사 사장): "최대 규모의 행사로 관광 산업 홍보에 좋은 기회." 특히 지난해 101억여 달러의 관광수지 적자를 기록하는 등 정체기에 접어든 한국 관광산업의 활성화 방안을 모색하는 다양한 세미나도 열렸습니다. 역대 최대 규모로 진행된 2008 관광총회는 올해 처음으로 세계 관광기구의 후원을 받아 국제적인 관심도와 위상을 한층 높였습니다. KBS 뉴스 천춘환입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