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멜라민 계란’ 파문 전국으로 확산

입력 2008.10.30 (19:58) 수정 2008.10.31 (08:32)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중국에서 이번에는 멜라민이 함유된 계란이 전국 곳곳에서 잇따라 발견됐습니다.

홍콩에서 처음 발견된 중국산 멜라민 계란은 랴오닝성, 산시성, 후베이성, 저장성 등 곳곳에서 계속 발견돼 소비자들의 불안감이 커지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대형 마트와 도매시장에서는 문제의 멜라민 계란을 진열대에서 내리고 업체들은 리콜에 착수했지만 계란 소비가 크게 줄고 있습니다.

“코골이, 노인 건강에는 도움”

코를 골면서 간헐적으로 호흡이 끊어지는 수면무호흡증이 노인들에게는 오히려 도움이 될 수 있다는 연구결과가 나왔습니다.

이스라엘 테크니온 연구소는 65세 이상 노인 6백여 명을 4년간 추적조사한 결과 수면무호흡증이 있는 사람들이 없는 사람들보다.

심혈관질환으로 인한 사망률이 낮은 것으로 나타났다고 밝혔습니다.

이는 수면무호흡증으로 나타나는 짧은 저산소증이 뇌졸중처럼 산소공급이 끊겼을 때 대처할 수 있는 능력을 높여주기 때문이라고 연구진은 설명했습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중국, ‘멜라민 계란’ 파문 전국으로 확산
    • 입력 2008-10-30 19:38:55
    • 수정2008-10-31 08:32:07
    월드뉴스
중국에서 이번에는 멜라민이 함유된 계란이 전국 곳곳에서 잇따라 발견됐습니다. 홍콩에서 처음 발견된 중국산 멜라민 계란은 랴오닝성, 산시성, 후베이성, 저장성 등 곳곳에서 계속 발견돼 소비자들의 불안감이 커지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대형 마트와 도매시장에서는 문제의 멜라민 계란을 진열대에서 내리고 업체들은 리콜에 착수했지만 계란 소비가 크게 줄고 있습니다. “코골이, 노인 건강에는 도움” 코를 골면서 간헐적으로 호흡이 끊어지는 수면무호흡증이 노인들에게는 오히려 도움이 될 수 있다는 연구결과가 나왔습니다. 이스라엘 테크니온 연구소는 65세 이상 노인 6백여 명을 4년간 추적조사한 결과 수면무호흡증이 있는 사람들이 없는 사람들보다. 심혈관질환으로 인한 사망률이 낮은 것으로 나타났다고 밝혔습니다. 이는 수면무호흡증으로 나타나는 짧은 저산소증이 뇌졸중처럼 산소공급이 끊겼을 때 대처할 수 있는 능력을 높여주기 때문이라고 연구진은 설명했습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