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단신] “주민등록번호 입력 요구는 인권침해” 外

입력 2009.01.06 (21:50) 수정 2009.01.06 (21:50)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국가인권위원회는 일부 공공기관이 전화 상담에 앞서 민원인의 주민등록번호를 입력하게 한 것은 사생활의 자유와 비밀을 침해한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인권위는 주민등록번호를 입력하지 않으면 일반적인 안내조차 받을 수 없는 현행 전화 상담 절차를 개선하라고 해당 기관장에게 권고했습니다.

이스타항공 제주-김포 노선 취항


전북을 기반으로 한 저가 항공사 이스타 항공이 오늘 제주공항에서 취항 기념식을 열고 내일부터 제주-김포 노선을 하루 네 번 왕복 운항합니다.

이스타 항공은 다음달 중에 군산-제주, 청주-제주 구간도 운항할 계획입니다.

러시아서 한국인 유학생, 인화물질 테러 당해

지난 3일 오후 러시아 모스크바 남서부의 한 대학에서 어학연수 중이던 한국인 여자 유학생 두 명이 괴한이 뿌린 인화물질에 화상을 입었습니다.

주러 한국대사관은 범인이 인종 차별주의자로 추정된다고 말하고, 러시아에 체류중인 우리 국민들은 당분간 늦은 시간의 외출을 자제해 줄 것을 당부했습니다.


IPTV 3사 ‘일자리 방송’ 서비스하기로

KT와 SK브로드밴드, LG데이콤 등 3개 IPTV 사업자들은 IPTV의 양방향성을 활용한 구인·구직 전문 채널인 '일자리 방송' 서비스를 실시하기로 했습니다.

'일자리 방송'은 업종과 지역, 기업 규모별로 구인·구직자의 수요에 맞는 정보를 제공할 계획입니다.


행안부, “지방행정체제 개편에 여론 수렴”

행정안전부는 지방행정체제 개편에 대한 KBS의 연속 보도와 관련해 개편을 위한 국민 의견을 수렴하겠다고 밝혔습니다.

행안부는 국회에서 개편의 기본방향이 논의되는 시기에 맞춰 전문가로 구성된 자문위원회를 발족하고 권역별 토론회 등을 열겠다고 설명했습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주요단신] “주민등록번호 입력 요구는 인권침해” 外
    • 입력 2009-01-06 21:27:12
    • 수정2009-01-06 21:50:28
    뉴스 9
국가인권위원회는 일부 공공기관이 전화 상담에 앞서 민원인의 주민등록번호를 입력하게 한 것은 사생활의 자유와 비밀을 침해한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인권위는 주민등록번호를 입력하지 않으면 일반적인 안내조차 받을 수 없는 현행 전화 상담 절차를 개선하라고 해당 기관장에게 권고했습니다. 이스타항공 제주-김포 노선 취항 전북을 기반으로 한 저가 항공사 이스타 항공이 오늘 제주공항에서 취항 기념식을 열고 내일부터 제주-김포 노선을 하루 네 번 왕복 운항합니다. 이스타 항공은 다음달 중에 군산-제주, 청주-제주 구간도 운항할 계획입니다. 러시아서 한국인 유학생, 인화물질 테러 당해 지난 3일 오후 러시아 모스크바 남서부의 한 대학에서 어학연수 중이던 한국인 여자 유학생 두 명이 괴한이 뿌린 인화물질에 화상을 입었습니다. 주러 한국대사관은 범인이 인종 차별주의자로 추정된다고 말하고, 러시아에 체류중인 우리 국민들은 당분간 늦은 시간의 외출을 자제해 줄 것을 당부했습니다. IPTV 3사 ‘일자리 방송’ 서비스하기로 KT와 SK브로드밴드, LG데이콤 등 3개 IPTV 사업자들은 IPTV의 양방향성을 활용한 구인·구직 전문 채널인 '일자리 방송' 서비스를 실시하기로 했습니다. '일자리 방송'은 업종과 지역, 기업 규모별로 구인·구직자의 수요에 맞는 정보를 제공할 계획입니다. 행안부, “지방행정체제 개편에 여론 수렴” 행정안전부는 지방행정체제 개편에 대한 KBS의 연속 보도와 관련해 개편을 위한 국민 의견을 수렴하겠다고 밝혔습니다. 행안부는 국회에서 개편의 기본방향이 논의되는 시기에 맞춰 전문가로 구성된 자문위원회를 발족하고 권역별 토론회 등을 열겠다고 설명했습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