빚 때문에, 폭행 일삼는 사채업자들

입력 2009.01.09 (21:56)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앵커 멘트>

급전을 빌려준 뒤 고리를 뜯어내는 사채업자들, 이들이 빚독촉에 시달리다 목숨을 끊는 사례도 많았죠?

그 실상을 담은 동영상을 한번 보시죠

이효연 기자입니다.

<리포트>

1억여 원의 빚을 갚지 못해 사채업자에게 불려온 채무자, 사채업자가 협박하기 시작합니다.

곧 채무자를 꿇어 앉히고는 폭행합니다.

욕설과 폭행은 1시간 동안 계속됩니다.

이번엔 사채업자가 자주 가는 골프장으로 또 다른 채무자를 불렀습니다.

한참을 폭행당하던 채무자는 어금니가 부러졌습니다.

이 화면은 여러 해 동안 사채업자의 폭행과 협박에 견디다 못한 채무자들이 몰래 촬영했습니다.

채무자들은 폭행당할때 마다 조직 폭력배가 동원됐다고 말합니다.

<녹취> 여○○ 씨(폭행 피해자) : "어떤 애는 옷도 벗어가지고 칼자국도 보여주고 문신도 보여주고..."

<녹취> 하○○ 씨(폭행 피해자) : "맞을 때는 한번 덤벼들고 싶지만 옆에 조폭이 앉아 있고 그래서 마음대로 행동도 못하고."

문제의 사채업자는 지난해 말 검찰에 구속됐습니다.

하지만 채무자들은 이 사채업자를 돕는 폭력배들DPRP 보복당할까 두려움에 떨고 있습니다.

KBS 뉴스 이효연입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빚 때문에, 폭행 일삼는 사채업자들
    • 입력 2009-01-09 21:26:38
    뉴스 9
<앵커 멘트> 급전을 빌려준 뒤 고리를 뜯어내는 사채업자들, 이들이 빚독촉에 시달리다 목숨을 끊는 사례도 많았죠? 그 실상을 담은 동영상을 한번 보시죠 이효연 기자입니다. <리포트> 1억여 원의 빚을 갚지 못해 사채업자에게 불려온 채무자, 사채업자가 협박하기 시작합니다. 곧 채무자를 꿇어 앉히고는 폭행합니다. 욕설과 폭행은 1시간 동안 계속됩니다. 이번엔 사채업자가 자주 가는 골프장으로 또 다른 채무자를 불렀습니다. 한참을 폭행당하던 채무자는 어금니가 부러졌습니다. 이 화면은 여러 해 동안 사채업자의 폭행과 협박에 견디다 못한 채무자들이 몰래 촬영했습니다. 채무자들은 폭행당할때 마다 조직 폭력배가 동원됐다고 말합니다. <녹취> 여○○ 씨(폭행 피해자) : "어떤 애는 옷도 벗어가지고 칼자국도 보여주고 문신도 보여주고..." <녹취> 하○○ 씨(폭행 피해자) : "맞을 때는 한번 덤벼들고 싶지만 옆에 조폭이 앉아 있고 그래서 마음대로 행동도 못하고." 문제의 사채업자는 지난해 말 검찰에 구속됐습니다. 하지만 채무자들은 이 사채업자를 돕는 폭력배들DPRP 보복당할까 두려움에 떨고 있습니다. KBS 뉴스 이효연입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