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물연대 총파업…정부, 비상수송대책 가동
입력 2012.06.25 (08:06)
수정 2012.06.25 (08: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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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앵커 멘트>
화물연대가 잠시 뒤 무기한 총파업에 들어갈 예정인 가운데 정부는 운송방해와 같은 불법행위에 대해서는 강경대응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정부는 비상수송대책을 가동할 예정입니다.
허솔지 기자가 보도합니다.
<리포트>
민주노총 공공운수노조소속 화물연대가 무기한 총파업에 돌입합니다.
2008년 6월 이후 4년 만입니다.
핵심쟁점은 '표준운임제' 도입,
화물연대측은 화물운송 노동자들이 다단계 하청구조속에 최저임금 수준도 받지 못하고 있다며 표준운임을 법제화해 보장해 줄 것을 요구하고 있습니다.
이와함께 당장 운임을 30% 인상하고, 비용의 60% 정도를 기름값이 차지하는만큼 면세유를 지급해 달라는 입장입니다.
정부는 이에대해 개인사업자인 화물운전자의 운임을 법제화하긴 어렵다는 입장이고, 화주들도 운임 30% 인상은 과도하다며 맞서고 있습니다.
당장 물류수송이 비상입니다.
정부는 철도와 연안 해운 수송능력을 확대하는 한편 비상시에는 군 컨테이너 차량을 투입하고 자가용 화물자동차의 영업을 허용하기로 했습니다.
정부는 또 불법파업에 참여해 운송을 거부하는 화물운전자에게 앞으로 6개월간 유가보조금을 지급하지 않고 운송 방해행위에 대해서는 엄정 대응하겠다고 밝혔습니다.
<녹취> 강범구9국토해양부 물류항만실장) : "차량을 이용하여 불법으로 교통방해를 하거나 운송방해를 할 경우에는 운전면허를 정지 또는 취소하고 화물운송종사자격을 취소하는 등 강력히 대응해나갈 계획입니다."
정부는 중요물류지점에 경찰력을 배치해 운송방해 행위를 예방하는 한편 화물운송 차량이 운송방해행위로 파손될 경우 전액 보상할 방침이라고 밝혔습니다.
KBS 뉴스 허솔지입니다.
화물연대가 잠시 뒤 무기한 총파업에 들어갈 예정인 가운데 정부는 운송방해와 같은 불법행위에 대해서는 강경대응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정부는 비상수송대책을 가동할 예정입니다.
허솔지 기자가 보도합니다.
<리포트>
민주노총 공공운수노조소속 화물연대가 무기한 총파업에 돌입합니다.
2008년 6월 이후 4년 만입니다.
핵심쟁점은 '표준운임제' 도입,
화물연대측은 화물운송 노동자들이 다단계 하청구조속에 최저임금 수준도 받지 못하고 있다며 표준운임을 법제화해 보장해 줄 것을 요구하고 있습니다.
이와함께 당장 운임을 30% 인상하고, 비용의 60% 정도를 기름값이 차지하는만큼 면세유를 지급해 달라는 입장입니다.
정부는 이에대해 개인사업자인 화물운전자의 운임을 법제화하긴 어렵다는 입장이고, 화주들도 운임 30% 인상은 과도하다며 맞서고 있습니다.
당장 물류수송이 비상입니다.
정부는 철도와 연안 해운 수송능력을 확대하는 한편 비상시에는 군 컨테이너 차량을 투입하고 자가용 화물자동차의 영업을 허용하기로 했습니다.
정부는 또 불법파업에 참여해 운송을 거부하는 화물운전자에게 앞으로 6개월간 유가보조금을 지급하지 않고 운송 방해행위에 대해서는 엄정 대응하겠다고 밝혔습니다.
<녹취> 강범구9국토해양부 물류항만실장) : "차량을 이용하여 불법으로 교통방해를 하거나 운송방해를 할 경우에는 운전면허를 정지 또는 취소하고 화물운송종사자격을 취소하는 등 강력히 대응해나갈 계획입니다."
정부는 중요물류지점에 경찰력을 배치해 운송방해 행위를 예방하는 한편 화물운송 차량이 운송방해행위로 파손될 경우 전액 보상할 방침이라고 밝혔습니다.
KBS 뉴스 허솔지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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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화물연대 총파업…정부, 비상수송대책 가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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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수정2012-06-25 08:13:4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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화물연대가 잠시 뒤 무기한 총파업에 들어갈 예정인 가운데 정부는 운송방해와 같은 불법행위에 대해서는 강경대응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정부는 비상수송대책을 가동할 예정입니다.
허솔지 기자가 보도합니다.
<리포트>
민주노총 공공운수노조소속 화물연대가 무기한 총파업에 돌입합니다.
2008년 6월 이후 4년 만입니다.
핵심쟁점은 '표준운임제' 도입,
화물연대측은 화물운송 노동자들이 다단계 하청구조속에 최저임금 수준도 받지 못하고 있다며 표준운임을 법제화해 보장해 줄 것을 요구하고 있습니다.
이와함께 당장 운임을 30% 인상하고, 비용의 60% 정도를 기름값이 차지하는만큼 면세유를 지급해 달라는 입장입니다.
정부는 이에대해 개인사업자인 화물운전자의 운임을 법제화하긴 어렵다는 입장이고, 화주들도 운임 30% 인상은 과도하다며 맞서고 있습니다.
당장 물류수송이 비상입니다.
정부는 철도와 연안 해운 수송능력을 확대하는 한편 비상시에는 군 컨테이너 차량을 투입하고 자가용 화물자동차의 영업을 허용하기로 했습니다.
정부는 또 불법파업에 참여해 운송을 거부하는 화물운전자에게 앞으로 6개월간 유가보조금을 지급하지 않고 운송 방해행위에 대해서는 엄정 대응하겠다고 밝혔습니다.
<녹취> 강범구9국토해양부 물류항만실장) : "차량을 이용하여 불법으로 교통방해를 하거나 운송방해를 할 경우에는 운전면허를 정지 또는 취소하고 화물운송종사자격을 취소하는 등 강력히 대응해나갈 계획입니다."
정부는 중요물류지점에 경찰력을 배치해 운송방해 행위를 예방하는 한편 화물운송 차량이 운송방해행위로 파손될 경우 전액 보상할 방침이라고 밝혔습니다.
KBS 뉴스 허솔지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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허솔지 기자 solji26@kb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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