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생경제] 쇼핑, 이제는 ‘남성’시대…새로운 소비층 주목
입력 2013.09.23 (06:40)
수정 2013.09.23 (07:52)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앵커 멘트>
요즘 백화점들이 앞다퉈 남성 패션 전문관을 열고 있습니다.
백화점들이 여성 못지않게 구매력이 커진 남성들을 새로운 소비층으로 주목하고 있습니다.
최지영 기자의 보도입니다.
<리포트>
남성 패션 전문관이 백화점 한 층을 모두 차지했습니다.
이제는 친구끼리, 아니면 시간이 빌 때 혼자서 쇼핑하는 남성도 흔치 않게 볼 수 있습니다.
누군가 사주던 것을 입던 남성들이 직접 사입기 시작한 겁니다.
<인터뷰> 백준영 (부산 양정동): "딱히 여자친구나 부모님 없이 (쇼핑 온다.) 필요가 없는 것 같아요. 제가 생각하는 패션이 있으면 그냥 그거 와서 사면 되니까."
정장이 주류를 이루던 쇼핑 상품도 다양해지고 있습니다.
남성 정장이 11% 성장에 머문 반면 평상복과 명품, 준보석.시계, 액세서리의 매출은 크게 늘었습니다.
패션을 자신에 대한 투자로 여기고 투자를 아끼지 않는 겁니다.
<인터뷰> 박진형 (남성복 매장 직원): "요즘은 성향 자체가 남성도 스스로 꾸밀 줄 알고, 자기 자신에 대한 만족감이 있으니까."
이에따라 패션부분의 성장을 주도할 정도로 남성의 구매력은 지난 5년 사이 큰 폭으로 성장하고 있습니다.
실제로 올 상반기 구매 고객수도 여성은 55% 늘어난 반면, 남성이 102% 성장률을 기록하며 빠르게 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특히 40-50대의 구매력이 20-30대 젊은층을 넘어서며 중.장년층 증가세가 뚜렷했습니다.
패션을 통해 자신만의 개성을 드러내려는 남성이, 영향력 있는 소비 주체로 새롭게 떠오르고 있습니다.
KBS 뉴스 최지영입니다.
요즘 백화점들이 앞다퉈 남성 패션 전문관을 열고 있습니다.
백화점들이 여성 못지않게 구매력이 커진 남성들을 새로운 소비층으로 주목하고 있습니다.
최지영 기자의 보도입니다.
<리포트>
남성 패션 전문관이 백화점 한 층을 모두 차지했습니다.
이제는 친구끼리, 아니면 시간이 빌 때 혼자서 쇼핑하는 남성도 흔치 않게 볼 수 있습니다.
누군가 사주던 것을 입던 남성들이 직접 사입기 시작한 겁니다.
<인터뷰> 백준영 (부산 양정동): "딱히 여자친구나 부모님 없이 (쇼핑 온다.) 필요가 없는 것 같아요. 제가 생각하는 패션이 있으면 그냥 그거 와서 사면 되니까."
정장이 주류를 이루던 쇼핑 상품도 다양해지고 있습니다.
남성 정장이 11% 성장에 머문 반면 평상복과 명품, 준보석.시계, 액세서리의 매출은 크게 늘었습니다.
패션을 자신에 대한 투자로 여기고 투자를 아끼지 않는 겁니다.
<인터뷰> 박진형 (남성복 매장 직원): "요즘은 성향 자체가 남성도 스스로 꾸밀 줄 알고, 자기 자신에 대한 만족감이 있으니까."
이에따라 패션부분의 성장을 주도할 정도로 남성의 구매력은 지난 5년 사이 큰 폭으로 성장하고 있습니다.
실제로 올 상반기 구매 고객수도 여성은 55% 늘어난 반면, 남성이 102% 성장률을 기록하며 빠르게 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특히 40-50대의 구매력이 20-30대 젊은층을 넘어서며 중.장년층 증가세가 뚜렷했습니다.
패션을 통해 자신만의 개성을 드러내려는 남성이, 영향력 있는 소비 주체로 새롭게 떠오르고 있습니다.
KBS 뉴스 최지영입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생생경제] 쇼핑, 이제는 ‘남성’시대…새로운 소비층 주목
-
- 입력 2013-09-23 06:42:56
- 수정2013-09-23 07:52:58
<앵커 멘트>
요즘 백화점들이 앞다퉈 남성 패션 전문관을 열고 있습니다.
백화점들이 여성 못지않게 구매력이 커진 남성들을 새로운 소비층으로 주목하고 있습니다.
최지영 기자의 보도입니다.
<리포트>
남성 패션 전문관이 백화점 한 층을 모두 차지했습니다.
이제는 친구끼리, 아니면 시간이 빌 때 혼자서 쇼핑하는 남성도 흔치 않게 볼 수 있습니다.
누군가 사주던 것을 입던 남성들이 직접 사입기 시작한 겁니다.
<인터뷰> 백준영 (부산 양정동): "딱히 여자친구나 부모님 없이 (쇼핑 온다.) 필요가 없는 것 같아요. 제가 생각하는 패션이 있으면 그냥 그거 와서 사면 되니까."
정장이 주류를 이루던 쇼핑 상품도 다양해지고 있습니다.
남성 정장이 11% 성장에 머문 반면 평상복과 명품, 준보석.시계, 액세서리의 매출은 크게 늘었습니다.
패션을 자신에 대한 투자로 여기고 투자를 아끼지 않는 겁니다.
<인터뷰> 박진형 (남성복 매장 직원): "요즘은 성향 자체가 남성도 스스로 꾸밀 줄 알고, 자기 자신에 대한 만족감이 있으니까."
이에따라 패션부분의 성장을 주도할 정도로 남성의 구매력은 지난 5년 사이 큰 폭으로 성장하고 있습니다.
실제로 올 상반기 구매 고객수도 여성은 55% 늘어난 반면, 남성이 102% 성장률을 기록하며 빠르게 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특히 40-50대의 구매력이 20-30대 젊은층을 넘어서며 중.장년층 증가세가 뚜렷했습니다.
패션을 통해 자신만의 개성을 드러내려는 남성이, 영향력 있는 소비 주체로 새롭게 떠오르고 있습니다.
KBS 뉴스 최지영입니다.
요즘 백화점들이 앞다퉈 남성 패션 전문관을 열고 있습니다.
백화점들이 여성 못지않게 구매력이 커진 남성들을 새로운 소비층으로 주목하고 있습니다.
최지영 기자의 보도입니다.
<리포트>
남성 패션 전문관이 백화점 한 층을 모두 차지했습니다.
이제는 친구끼리, 아니면 시간이 빌 때 혼자서 쇼핑하는 남성도 흔치 않게 볼 수 있습니다.
누군가 사주던 것을 입던 남성들이 직접 사입기 시작한 겁니다.
<인터뷰> 백준영 (부산 양정동): "딱히 여자친구나 부모님 없이 (쇼핑 온다.) 필요가 없는 것 같아요. 제가 생각하는 패션이 있으면 그냥 그거 와서 사면 되니까."
정장이 주류를 이루던 쇼핑 상품도 다양해지고 있습니다.
남성 정장이 11% 성장에 머문 반면 평상복과 명품, 준보석.시계, 액세서리의 매출은 크게 늘었습니다.
패션을 자신에 대한 투자로 여기고 투자를 아끼지 않는 겁니다.
<인터뷰> 박진형 (남성복 매장 직원): "요즘은 성향 자체가 남성도 스스로 꾸밀 줄 알고, 자기 자신에 대한 만족감이 있으니까."
이에따라 패션부분의 성장을 주도할 정도로 남성의 구매력은 지난 5년 사이 큰 폭으로 성장하고 있습니다.
실제로 올 상반기 구매 고객수도 여성은 55% 늘어난 반면, 남성이 102% 성장률을 기록하며 빠르게 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특히 40-50대의 구매력이 20-30대 젊은층을 넘어서며 중.장년층 증가세가 뚜렷했습니다.
패션을 통해 자신만의 개성을 드러내려는 남성이, 영향력 있는 소비 주체로 새롭게 떠오르고 있습니다.
KBS 뉴스 최지영입니다.
-
-
최지영 기자 lifeis79@kbs.co.kr
최지영 기자의 기사 모음
-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
좋아요
0
-
응원해요
0
-
후속 원해요
0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