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명 수색하다 안타까운 순직

입력 2005.10.14 (22:31) 수정 2018.08.29 (15:00)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앵커 멘트>
어제 화재 현장에서 숨진 소방대원 2명은 불이 난 건물안에 사람이 있다는 말에 불속으로 뛰어들었다가 목숨을 잃은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안타까운 사연을 김민아 기자가 보도합니다.

<리포트>

어제 저녁 6시 12분 경북 칠곡 소방서 대원들이 불이 난 칠곡군의 한 지하 유흥주점에 긴급 출동했습니다.

소방대원 2명은 안에 사람이 있다는 말에 앞뒤 가리지 않고 지하 건물 안으로 몸을 던졌습니다.

화마와 연기 속에 갇힌 소방대원 2명은 30분뒤 싸늘한 주검으로 발견됐습니다.

<인터뷰> 김종원(동료 소방대원): "현장도착해서 화재가 번지고 있는 상황이었지만 인명구조가 먼저이기 때문에 바로 투입..."

故 최희대 대원은 10년 넘은 베테랑이지만 이번 사고는 피하지 못했습니다.

초등학생 아들에게 자랑스러운 아버지가 되기 위해, 없는 시간을 쪼개 승진시험을 준비해오고 있었기에 가족들의 슬픔은 더했습니다.

<인터뷰> 최영옥(故 최희대 씨 외숙모): "퇴근하고 오면 바로 도서관가서 공부하고 그저께도 새벽되서야 오고, 출근때 얼굴도 못 봐서 더 원통해..."

지난해 소방관에 합격한 기쁨도 잠시 故 김성원 대원의 시신 앞에 어머니의 억장은 무너져내렸습니다.

평소에도 손발이 잘 맞는 동료이자 선후배 사이로, 함께 구조작업을 벌이던 중 변을 당해 주위를 더욱 안타깝게 하고 있습니다.

KBS뉴스 김민아입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인명 수색하다 안타까운 순직
    • 입력 2005-10-14 21:20:04
    • 수정2018-08-29 15:00:00
    뉴스 9
<앵커 멘트> 어제 화재 현장에서 숨진 소방대원 2명은 불이 난 건물안에 사람이 있다는 말에 불속으로 뛰어들었다가 목숨을 잃은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안타까운 사연을 김민아 기자가 보도합니다. <리포트> 어제 저녁 6시 12분 경북 칠곡 소방서 대원들이 불이 난 칠곡군의 한 지하 유흥주점에 긴급 출동했습니다. 소방대원 2명은 안에 사람이 있다는 말에 앞뒤 가리지 않고 지하 건물 안으로 몸을 던졌습니다. 화마와 연기 속에 갇힌 소방대원 2명은 30분뒤 싸늘한 주검으로 발견됐습니다. <인터뷰> 김종원(동료 소방대원): "현장도착해서 화재가 번지고 있는 상황이었지만 인명구조가 먼저이기 때문에 바로 투입..." 故 최희대 대원은 10년 넘은 베테랑이지만 이번 사고는 피하지 못했습니다. 초등학생 아들에게 자랑스러운 아버지가 되기 위해, 없는 시간을 쪼개 승진시험을 준비해오고 있었기에 가족들의 슬픔은 더했습니다. <인터뷰> 최영옥(故 최희대 씨 외숙모): "퇴근하고 오면 바로 도서관가서 공부하고 그저께도 새벽되서야 오고, 출근때 얼굴도 못 봐서 더 원통해..." 지난해 소방관에 합격한 기쁨도 잠시 故 김성원 대원의 시신 앞에 어머니의 억장은 무너져내렸습니다. 평소에도 손발이 잘 맞는 동료이자 선후배 사이로, 함께 구조작업을 벌이던 중 변을 당해 주위를 더욱 안타깝게 하고 있습니다. KBS뉴스 김민아입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