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심리 석 달째 상승…“경기 반등 기대감”
입력 2025.06.24 (12:53)
수정 2025.06.24 (12:5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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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비심리가 석 달 연속 개선되며, 경기 반등에 대한 기대감을 나타냈습니다.
한국은행은 이달(6월) 소비자심리지수는 108.7로 2021년 6월 이후 가장 높았다고 발표했습니다.
지난달보다 6.9포인트 오르며 석 달 연속 상승했습니다.
소비자심리지수가 100을 넘기면 경제를 낙관적으로 보는 가구가 많다는 의미입니다.
향후 경기전망 지수와 주택가격전망 지수 역시 상승했습니다.
한국은행은 대선 이후 정치적 불확실성 해소와 2차 추가경정예산 편성 등의 영향이라고 설명했습니다.
한국은행은 이달(6월) 소비자심리지수는 108.7로 2021년 6월 이후 가장 높았다고 발표했습니다.
지난달보다 6.9포인트 오르며 석 달 연속 상승했습니다.
소비자심리지수가 100을 넘기면 경제를 낙관적으로 보는 가구가 많다는 의미입니다.
향후 경기전망 지수와 주택가격전망 지수 역시 상승했습니다.
한국은행은 대선 이후 정치적 불확실성 해소와 2차 추가경정예산 편성 등의 영향이라고 설명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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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소비심리 석 달째 상승…“경기 반등 기대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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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입력 2025-06-24 12:53:11
- 수정2025-06-24 12:58:45

소비심리가 석 달 연속 개선되며, 경기 반등에 대한 기대감을 나타냈습니다.
한국은행은 이달(6월) 소비자심리지수는 108.7로 2021년 6월 이후 가장 높았다고 발표했습니다.
지난달보다 6.9포인트 오르며 석 달 연속 상승했습니다.
소비자심리지수가 100을 넘기면 경제를 낙관적으로 보는 가구가 많다는 의미입니다.
향후 경기전망 지수와 주택가격전망 지수 역시 상승했습니다.
한국은행은 대선 이후 정치적 불확실성 해소와 2차 추가경정예산 편성 등의 영향이라고 설명했습니다.
한국은행은 이달(6월) 소비자심리지수는 108.7로 2021년 6월 이후 가장 높았다고 발표했습니다.
지난달보다 6.9포인트 오르며 석 달 연속 상승했습니다.
소비자심리지수가 100을 넘기면 경제를 낙관적으로 보는 가구가 많다는 의미입니다.
향후 경기전망 지수와 주택가격전망 지수 역시 상승했습니다.
한국은행은 대선 이후 정치적 불확실성 해소와 2차 추가경정예산 편성 등의 영향이라고 설명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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