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민호 ‘3등 징크스’에 매일 눈물만

입력 2008.08.10 (22:04) 수정 2008.08.10 (22:17)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앵커 멘트>

어제 연속 한판승으로 우리나라에 첫 금메달을 안겨준 최민호 선수가 준 감동도 여전한데요.

시상식장에서 눈시울을 붉히고 만 최민호 선수, 그 눈물에 얽힌 사연을 조정인 기자가 보도합니다.

<리포트>

세계의 정상에 우뚝 선 순간, 최민호는 감격의 눈물을 주체하지 못합니다.

그 사연은 6년 전으로 거슬러 올라갑니다.

2002 부산아시안게임 동메달, 2004 아테네올림픽과 2007 세계선수권대회에서 모두 동메달에 그치며 최민호는 3등 징크스, 국내용 선수라는 비아냥을 들었습니다.

<인터뷰> 최민호(유도 남자 60kg급 금메달) : "제가 5년동안 3등만 했었거든요, 3등 그랜드슬램인데, 힘든 훈련에 하루하루 눈물로 보냈는데..."

선수생활을 그만 둘 뻔 하기까지했던 최민호는 그 후 4년간 절치부심하며 하루 하루를 혹독한 훈련으로 채워나갔습니다.

힘을 키우려고 자신보다 2체급 위의 선수를 상대하기도 했습니다.

그 결과는 올림픽 금메달, 5경기 연속 한판승의 신화였습니다.

<인터뷰> 최민호(유도 남자 60kg급 금메달) : "열심히 했는데요, 이렇게 금메달 따서 너무 좋습니다."

<인터뷰> 이원희(kbs 유도 해설위원) : "그 사람은 울만하구요, 최민호 선수 우는 모습보고 저도 울뻔했어요. 좌절 극복하는 과정, 힘든 과정 다 생각나서..."

"얼마남지 않은 올림픽!! 정말 힘들었다! 죽을 것같은 고통 하루하루 눈물로 보냈다. 그 눈물이 나에겐 너무나 행복한 순간이었다. 후회없이 운동했다. 세상이 놀랄일이 일어날것이다."

자신의 미니 홈피를 통해 고통스러웠던 나날을 소개한 최민호 예언처럼 그는 세계를 놀라게했습니다.

KBS 뉴스 조정인입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최민호 ‘3등 징크스’에 매일 눈물만
    • 입력 2008-08-10 21:20:48
    • 수정2008-08-10 22:17:21
    뉴스 9
<앵커 멘트> 어제 연속 한판승으로 우리나라에 첫 금메달을 안겨준 최민호 선수가 준 감동도 여전한데요. 시상식장에서 눈시울을 붉히고 만 최민호 선수, 그 눈물에 얽힌 사연을 조정인 기자가 보도합니다. <리포트> 세계의 정상에 우뚝 선 순간, 최민호는 감격의 눈물을 주체하지 못합니다. 그 사연은 6년 전으로 거슬러 올라갑니다. 2002 부산아시안게임 동메달, 2004 아테네올림픽과 2007 세계선수권대회에서 모두 동메달에 그치며 최민호는 3등 징크스, 국내용 선수라는 비아냥을 들었습니다. <인터뷰> 최민호(유도 남자 60kg급 금메달) : "제가 5년동안 3등만 했었거든요, 3등 그랜드슬램인데, 힘든 훈련에 하루하루 눈물로 보냈는데..." 선수생활을 그만 둘 뻔 하기까지했던 최민호는 그 후 4년간 절치부심하며 하루 하루를 혹독한 훈련으로 채워나갔습니다. 힘을 키우려고 자신보다 2체급 위의 선수를 상대하기도 했습니다. 그 결과는 올림픽 금메달, 5경기 연속 한판승의 신화였습니다. <인터뷰> 최민호(유도 남자 60kg급 금메달) : "열심히 했는데요, 이렇게 금메달 따서 너무 좋습니다." <인터뷰> 이원희(kbs 유도 해설위원) : "그 사람은 울만하구요, 최민호 선수 우는 모습보고 저도 울뻔했어요. 좌절 극복하는 과정, 힘든 과정 다 생각나서..." "얼마남지 않은 올림픽!! 정말 힘들었다! 죽을 것같은 고통 하루하루 눈물로 보냈다. 그 눈물이 나에겐 너무나 행복한 순간이었다. 후회없이 운동했다. 세상이 놀랄일이 일어날것이다." 자신의 미니 홈피를 통해 고통스러웠던 나날을 소개한 최민호 예언처럼 그는 세계를 놀라게했습니다. KBS 뉴스 조정인입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