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앵커 멘트>
영화 스태프, 하면 대개 조명,촬영,미술 스태프를 떠올리시죠?
그런데 요즘은 한국 영화의 쟝르와 소재가 점점 다양해지면서,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들이 영화 제작에 참여해 영화의 사실성과 작품성을 높이고 있습니다.
이민우 기자의 보도입니다.
<리포트>
20여명의 실제 기수가 동원된 한국 영화 최초의 경주 장면.
보다 완벽한 촬영을 위해 레이싱 디렉터라는 전문 스태프가 투입됐습니다.
현재 최고의 기수로 손꼽히는 김효섭 기수가 그 역할을 맡았습니다.
<인터뷰> 김효섭(레이싱디렉터) : "아주 스피디하고 박진감 넘치는 경주이기 때문에 사전에 충분한 리허설과 준비를..."
만화를 원작으로 한 이 영화, 중간 중간 흥겨운 뮤지컬이 도입됩니다.
귀엽고 엉뚱한 이 군무를 고안한 이는 세계적인 현대무용가 안은미.
영화에도 직접 출연하는 열정을 보였습니다.
<인터뷰> 안은미(현대무용가, 안무) : "영화의 전반적인 흐름에 방해가 되지않는 범위내에서 밝고 활기찬 움직임을 찾아냈죠."
한 소년의 씨름 도전기, 영화의 절반 가량이 씨름 장면입니다.
이를 위해 출연 배우들은 현직 씨름 감독으로부터 3개월 이상의 씨름 훈련을 받아야했습니다.
<인터뷰> 이수영(부평중 감독, 씨름자문) : "기본 동작들을 충실하게 기술에 관한걸 전문적으로 해서 보여주는 씨름을 가르친거죠."
각계 전문가들로 구성된 이색 영화 스태프들이 소재와 쟝르를 넓혀가고 있는 한국 영화에 커다란 힘을 실어주고 있습니다.
KBS 뉴스 이민우입니다.
영화 스태프, 하면 대개 조명,촬영,미술 스태프를 떠올리시죠?
그런데 요즘은 한국 영화의 쟝르와 소재가 점점 다양해지면서,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들이 영화 제작에 참여해 영화의 사실성과 작품성을 높이고 있습니다.
이민우 기자의 보도입니다.
<리포트>
20여명의 실제 기수가 동원된 한국 영화 최초의 경주 장면.
보다 완벽한 촬영을 위해 레이싱 디렉터라는 전문 스태프가 투입됐습니다.
현재 최고의 기수로 손꼽히는 김효섭 기수가 그 역할을 맡았습니다.
<인터뷰> 김효섭(레이싱디렉터) : "아주 스피디하고 박진감 넘치는 경주이기 때문에 사전에 충분한 리허설과 준비를..."
만화를 원작으로 한 이 영화, 중간 중간 흥겨운 뮤지컬이 도입됩니다.
귀엽고 엉뚱한 이 군무를 고안한 이는 세계적인 현대무용가 안은미.
영화에도 직접 출연하는 열정을 보였습니다.
<인터뷰> 안은미(현대무용가, 안무) : "영화의 전반적인 흐름에 방해가 되지않는 범위내에서 밝고 활기찬 움직임을 찾아냈죠."
한 소년의 씨름 도전기, 영화의 절반 가량이 씨름 장면입니다.
이를 위해 출연 배우들은 현직 씨름 감독으로부터 3개월 이상의 씨름 훈련을 받아야했습니다.
<인터뷰> 이수영(부평중 감독, 씨름자문) : "기본 동작들을 충실하게 기술에 관한걸 전문적으로 해서 보여주는 씨름을 가르친거죠."
각계 전문가들로 구성된 이색 영화 스태프들이 소재와 쟝르를 넓혀가고 있는 한국 영화에 커다란 힘을 실어주고 있습니다.
KBS 뉴스 이민우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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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영화 스태프, 이런 사람도 있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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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입력 2006-08-14 07:32:48
<앵커 멘트>
영화 스태프, 하면 대개 조명,촬영,미술 스태프를 떠올리시죠?
그런데 요즘은 한국 영화의 쟝르와 소재가 점점 다양해지면서,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들이 영화 제작에 참여해 영화의 사실성과 작품성을 높이고 있습니다.
이민우 기자의 보도입니다.
<리포트>
20여명의 실제 기수가 동원된 한국 영화 최초의 경주 장면.
보다 완벽한 촬영을 위해 레이싱 디렉터라는 전문 스태프가 투입됐습니다.
현재 최고의 기수로 손꼽히는 김효섭 기수가 그 역할을 맡았습니다.
<인터뷰> 김효섭(레이싱디렉터) : "아주 스피디하고 박진감 넘치는 경주이기 때문에 사전에 충분한 리허설과 준비를..."
만화를 원작으로 한 이 영화, 중간 중간 흥겨운 뮤지컬이 도입됩니다.
귀엽고 엉뚱한 이 군무를 고안한 이는 세계적인 현대무용가 안은미.
영화에도 직접 출연하는 열정을 보였습니다.
<인터뷰> 안은미(현대무용가, 안무) : "영화의 전반적인 흐름에 방해가 되지않는 범위내에서 밝고 활기찬 움직임을 찾아냈죠."
한 소년의 씨름 도전기, 영화의 절반 가량이 씨름 장면입니다.
이를 위해 출연 배우들은 현직 씨름 감독으로부터 3개월 이상의 씨름 훈련을 받아야했습니다.
<인터뷰> 이수영(부평중 감독, 씨름자문) : "기본 동작들을 충실하게 기술에 관한걸 전문적으로 해서 보여주는 씨름을 가르친거죠."
각계 전문가들로 구성된 이색 영화 스태프들이 소재와 쟝르를 넓혀가고 있는 한국 영화에 커다란 힘을 실어주고 있습니다.
KBS 뉴스 이민우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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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민우 기자 kbsminoo@gmail.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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