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앵커 멘트>
중국에서 8백여년 전 침몰됐던 보물선이 발견 20년이 지난 오늘 인양됐습니다. CCTV를 통해 생중계된 인양작업 과정을 베이징에서 박찬욱 특파원이 전해드립니다.
<리포트>
거대한 컨테이너가 바다 밑에서 천천히 들여 올려지고 있습니다.
내부에는 840년 전 보물을 싣고 인도로 향하다 태풍을 만나 침몰 된 남송시대의 무역선이 담겨 있습니다.
보물선에는 금은 세공품과 도자기 등이 최대 7만점 가량 실려있습니다.
보물의 가격은 우리 돈으로 백조 원이 넘을 것으로 추정되고 있습니다.
난하이 1호로 명명된 길이 30미터, 폭 10미터의 보물선은 오랜 세월에도 불구하고 보존 상태는 매우 좋습니다.
<인터뷰> 천즈위에(양장시 부시장)
난하이 1호는 지난 1987년 발견됐지만 그동안 기술과 자금 부족으로 인양을 하지 못했습니다.
하지만 중국 정부는 지난 5월부터 본격적인 작업에 들어가 반년 여 만에 인양에 성공했습니다.
오늘 두시간 동안에 걸친 인양작업은 cctv를 통해 중국전역에 생중계돼 큰 관심을 모았습니다.
보물선은 2백억 원을 들여 바다 밑과 똑같은 조건으로 만들어진 초대형 유리관으로 옮겨진 뒤 내년 하반기쯤 일반에 공개될 예정입니다.
베이징에서 KBS 뉴스 박찬욱입니다.
중국에서 8백여년 전 침몰됐던 보물선이 발견 20년이 지난 오늘 인양됐습니다. CCTV를 통해 생중계된 인양작업 과정을 베이징에서 박찬욱 특파원이 전해드립니다.
<리포트>
거대한 컨테이너가 바다 밑에서 천천히 들여 올려지고 있습니다.
내부에는 840년 전 보물을 싣고 인도로 향하다 태풍을 만나 침몰 된 남송시대의 무역선이 담겨 있습니다.
보물선에는 금은 세공품과 도자기 등이 최대 7만점 가량 실려있습니다.
보물의 가격은 우리 돈으로 백조 원이 넘을 것으로 추정되고 있습니다.
난하이 1호로 명명된 길이 30미터, 폭 10미터의 보물선은 오랜 세월에도 불구하고 보존 상태는 매우 좋습니다.
<인터뷰> 천즈위에(양장시 부시장)
난하이 1호는 지난 1987년 발견됐지만 그동안 기술과 자금 부족으로 인양을 하지 못했습니다.
하지만 중국 정부는 지난 5월부터 본격적인 작업에 들어가 반년 여 만에 인양에 성공했습니다.
오늘 두시간 동안에 걸친 인양작업은 cctv를 통해 중국전역에 생중계돼 큰 관심을 모았습니다.
보물선은 2백억 원을 들여 바다 밑과 똑같은 조건으로 만들어진 초대형 유리관으로 옮겨진 뒤 내년 하반기쯤 일반에 공개될 예정입니다.
베이징에서 KBS 뉴스 박찬욱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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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중국 8백년 전 ‘보물선’ 바다 위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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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입력 2007-12-22 21:16:45
<앵커 멘트>
중국에서 8백여년 전 침몰됐던 보물선이 발견 20년이 지난 오늘 인양됐습니다. CCTV를 통해 생중계된 인양작업 과정을 베이징에서 박찬욱 특파원이 전해드립니다.
<리포트>
거대한 컨테이너가 바다 밑에서 천천히 들여 올려지고 있습니다.
내부에는 840년 전 보물을 싣고 인도로 향하다 태풍을 만나 침몰 된 남송시대의 무역선이 담겨 있습니다.
보물선에는 금은 세공품과 도자기 등이 최대 7만점 가량 실려있습니다.
보물의 가격은 우리 돈으로 백조 원이 넘을 것으로 추정되고 있습니다.
난하이 1호로 명명된 길이 30미터, 폭 10미터의 보물선은 오랜 세월에도 불구하고 보존 상태는 매우 좋습니다.
<인터뷰> 천즈위에(양장시 부시장)
난하이 1호는 지난 1987년 발견됐지만 그동안 기술과 자금 부족으로 인양을 하지 못했습니다.
하지만 중국 정부는 지난 5월부터 본격적인 작업에 들어가 반년 여 만에 인양에 성공했습니다.
오늘 두시간 동안에 걸친 인양작업은 cctv를 통해 중국전역에 생중계돼 큰 관심을 모았습니다.
보물선은 2백억 원을 들여 바다 밑과 똑같은 조건으로 만들어진 초대형 유리관으로 옮겨진 뒤 내년 하반기쯤 일반에 공개될 예정입니다.
베이징에서 KBS 뉴스 박찬욱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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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찬욱 기자 cwpark@kb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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