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격 마일리지 적립’…카드 가입 후엔 ‘나 몰라라’
입력 2013.02.07 (21:27)
수정 2013.02.07 (21:5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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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앵커 멘트>
온갖 혜택을 주겠다며 카드 가입을 권유해놓고 일단 가입을 하면 언제 그랬냐는 듯이 나몰라라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런 피해를 막을 방법은 없는 걸까요?
정수영 기자가 취재했습니다.
<리포트>
카드 가입만 하면 해준다는 대표적인 약속은 큰 폭의 할인, 파격적인 포인트 마일리지 적립 등입니다.
과연 그럴까?
이앨다씨는 항공 마일리지를 50% 더 준다는 말에 카드를 만들었습니다.
자동차 값 3천2백만 원도 이 카드로 결제했습니다.
그런데 카드사의 말이 달라졌습니다.
전제 조건이 있다는 겁니다.
<인터뷰> 이앨다(서울 보광동) : "전월 실적 2백만 원 이상이면 50% 마일리지를 더 주지만 초기가입자한테는 해당이 안 되낟는 정보를 저한테 정확하게 주지 않았다는 게 문제인 거죠."
카드 연회비 10만 원을 내면 준다던 10만 원 짜리 상품권도 전제 조건이 숨어 있습니다.
1년 전 사용실적이 6백만 원 이상이라는 겁니다.
이같은 포인트등 신용 카드 혜택 불이행 불만 신고는 소비자원에 접수된 것만 224건에 이릅니다.
할부결제나 리볼빙 이자에 대한 정보가 부족하다는 점도 문제로 지적됩니다.
내야 할 대금 명세서에 한달치 이자만 표시해, 소비자들이 계산하기엔 복잡한 전체 이자 부담을 알지 못하게 한다는 겁니다.
<인터뷰> 황진자(한국소비자원) : "리볼빙 이자나 할부 이자는 소비자들이 전체 총 이자를 계산해 보시고..."
따라서 카드 가입 전에 홈페이지등에서, 혜택에 대한 전제 조건등을 살펴봐야 합니다.
또 사후적으로는 소비자원에 피해구제를 접수해 호소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KBS 뉴스 정수영입니다.
온갖 혜택을 주겠다며 카드 가입을 권유해놓고 일단 가입을 하면 언제 그랬냐는 듯이 나몰라라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런 피해를 막을 방법은 없는 걸까요?
정수영 기자가 취재했습니다.
<리포트>
카드 가입만 하면 해준다는 대표적인 약속은 큰 폭의 할인, 파격적인 포인트 마일리지 적립 등입니다.
과연 그럴까?
이앨다씨는 항공 마일리지를 50% 더 준다는 말에 카드를 만들었습니다.
자동차 값 3천2백만 원도 이 카드로 결제했습니다.
그런데 카드사의 말이 달라졌습니다.
전제 조건이 있다는 겁니다.
<인터뷰> 이앨다(서울 보광동) : "전월 실적 2백만 원 이상이면 50% 마일리지를 더 주지만 초기가입자한테는 해당이 안 되낟는 정보를 저한테 정확하게 주지 않았다는 게 문제인 거죠."
카드 연회비 10만 원을 내면 준다던 10만 원 짜리 상품권도 전제 조건이 숨어 있습니다.
1년 전 사용실적이 6백만 원 이상이라는 겁니다.
이같은 포인트등 신용 카드 혜택 불이행 불만 신고는 소비자원에 접수된 것만 224건에 이릅니다.
할부결제나 리볼빙 이자에 대한 정보가 부족하다는 점도 문제로 지적됩니다.
내야 할 대금 명세서에 한달치 이자만 표시해, 소비자들이 계산하기엔 복잡한 전체 이자 부담을 알지 못하게 한다는 겁니다.
<인터뷰> 황진자(한국소비자원) : "리볼빙 이자나 할부 이자는 소비자들이 전체 총 이자를 계산해 보시고..."
따라서 카드 가입 전에 홈페이지등에서, 혜택에 대한 전제 조건등을 살펴봐야 합니다.
또 사후적으로는 소비자원에 피해구제를 접수해 호소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KBS 뉴스 정수영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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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파격 마일리지 적립’…카드 가입 후엔 ‘나 몰라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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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입력 2013-02-07 21:27:40
- 수정2013-02-07 21:59:48
<앵커 멘트>
온갖 혜택을 주겠다며 카드 가입을 권유해놓고 일단 가입을 하면 언제 그랬냐는 듯이 나몰라라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런 피해를 막을 방법은 없는 걸까요?
정수영 기자가 취재했습니다.
<리포트>
카드 가입만 하면 해준다는 대표적인 약속은 큰 폭의 할인, 파격적인 포인트 마일리지 적립 등입니다.
과연 그럴까?
이앨다씨는 항공 마일리지를 50% 더 준다는 말에 카드를 만들었습니다.
자동차 값 3천2백만 원도 이 카드로 결제했습니다.
그런데 카드사의 말이 달라졌습니다.
전제 조건이 있다는 겁니다.
<인터뷰> 이앨다(서울 보광동) : "전월 실적 2백만 원 이상이면 50% 마일리지를 더 주지만 초기가입자한테는 해당이 안 되낟는 정보를 저한테 정확하게 주지 않았다는 게 문제인 거죠."
카드 연회비 10만 원을 내면 준다던 10만 원 짜리 상품권도 전제 조건이 숨어 있습니다.
1년 전 사용실적이 6백만 원 이상이라는 겁니다.
이같은 포인트등 신용 카드 혜택 불이행 불만 신고는 소비자원에 접수된 것만 224건에 이릅니다.
할부결제나 리볼빙 이자에 대한 정보가 부족하다는 점도 문제로 지적됩니다.
내야 할 대금 명세서에 한달치 이자만 표시해, 소비자들이 계산하기엔 복잡한 전체 이자 부담을 알지 못하게 한다는 겁니다.
<인터뷰> 황진자(한국소비자원) : "리볼빙 이자나 할부 이자는 소비자들이 전체 총 이자를 계산해 보시고..."
따라서 카드 가입 전에 홈페이지등에서, 혜택에 대한 전제 조건등을 살펴봐야 합니다.
또 사후적으로는 소비자원에 피해구제를 접수해 호소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KBS 뉴스 정수영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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