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장세 꺾인 백화점…아웃렛 경쟁 ‘치열’
입력 2014.05.08 (19:19)
수정 2014.05.08 (22: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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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앵커 멘트>
경기 침체 속에 성장세가 꺾인 백화점들이 아웃렛으로 눈을 돌리고 있습니다.
이른바 '빅 쓰리'로 통하는 백화점 3사는 교외는 물론 도심에 까지 아웃렛 매장을 확장하며 치열한 판촉전을 벌이고 있습니다.
이해연기자의 보도입니다.
<리포트>
평일인데도 손님 발길이 계속 이어지는 이 곳.
230여 개 브랜드를 최고 80퍼센트까지 할인해 파는 아웃렛 매장입니다.
아웃렛이 없었던 한 백화점이 처음 매장을 열고 아웃렛 경쟁에 가세한 겁니다.
<인터뷰> 조 훈(아웃렛업체 대리) : "도심형 아웃렛의 장점을 살려 주중 고객을 유치함으로써 주말에 집중하는 교외형 아웃렛과 차별화를 시도할 예정입니다"
이로써 빅 3라 불리는 백화점 3사가 모두 아웃렛을 운영하게 됐습니다.
백화점 3사가 전국에 운영 중인 매장만 14개.
여기에 올해 안에 6개가 추가로 문을 열 예정으로 백화점마다 아웃렛 확장에 나서고 있습니다.
2011년까지만 해도 10퍼센트대 성장을 했던 백화점들이 성장세가 절반으로 꺾이면서 새로운 활로를 찾고 있는겁니다.
<인터뷰> 송정호(아웃렛업체 점장) : "백화점에 있는 업체들의 재고 소진을 도와줄 수 있는 서로 윈윈할 수 한 방법도 되는 것이 아웃렛 사업이 아닌가 합니다"
경기 침체 속에 합리적인 소비가 확산된 것 역시 아웃렛이 확대된 한 요인으로 꼽힙니다.
<인터뷰> 정미선(경기도 안양시) : "모든게 다 있으니까 철 지난 것이지만 가격을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으니까 오게 되죠"
매년 20퍼센트 가까이 매출이 증가하고 있는 아웃렛.
그만큼 유통업체들의 경쟁도 뜨거워지고 있습니다.
KBS 뉴스 이해연입니다.
경기 침체 속에 성장세가 꺾인 백화점들이 아웃렛으로 눈을 돌리고 있습니다.
이른바 '빅 쓰리'로 통하는 백화점 3사는 교외는 물론 도심에 까지 아웃렛 매장을 확장하며 치열한 판촉전을 벌이고 있습니다.
이해연기자의 보도입니다.
<리포트>
평일인데도 손님 발길이 계속 이어지는 이 곳.
230여 개 브랜드를 최고 80퍼센트까지 할인해 파는 아웃렛 매장입니다.
아웃렛이 없었던 한 백화점이 처음 매장을 열고 아웃렛 경쟁에 가세한 겁니다.
<인터뷰> 조 훈(아웃렛업체 대리) : "도심형 아웃렛의 장점을 살려 주중 고객을 유치함으로써 주말에 집중하는 교외형 아웃렛과 차별화를 시도할 예정입니다"
이로써 빅 3라 불리는 백화점 3사가 모두 아웃렛을 운영하게 됐습니다.
백화점 3사가 전국에 운영 중인 매장만 14개.
여기에 올해 안에 6개가 추가로 문을 열 예정으로 백화점마다 아웃렛 확장에 나서고 있습니다.
2011년까지만 해도 10퍼센트대 성장을 했던 백화점들이 성장세가 절반으로 꺾이면서 새로운 활로를 찾고 있는겁니다.
<인터뷰> 송정호(아웃렛업체 점장) : "백화점에 있는 업체들의 재고 소진을 도와줄 수 있는 서로 윈윈할 수 한 방법도 되는 것이 아웃렛 사업이 아닌가 합니다"
경기 침체 속에 합리적인 소비가 확산된 것 역시 아웃렛이 확대된 한 요인으로 꼽힙니다.
<인터뷰> 정미선(경기도 안양시) : "모든게 다 있으니까 철 지난 것이지만 가격을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으니까 오게 되죠"
매년 20퍼센트 가까이 매출이 증가하고 있는 아웃렛.
그만큼 유통업체들의 경쟁도 뜨거워지고 있습니다.
KBS 뉴스 이해연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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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성장세 꺾인 백화점…아웃렛 경쟁 ‘치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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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입력 2014-05-08 19:22:00
- 수정2014-05-08 22:23:09
<앵커 멘트>
경기 침체 속에 성장세가 꺾인 백화점들이 아웃렛으로 눈을 돌리고 있습니다.
이른바 '빅 쓰리'로 통하는 백화점 3사는 교외는 물론 도심에 까지 아웃렛 매장을 확장하며 치열한 판촉전을 벌이고 있습니다.
이해연기자의 보도입니다.
<리포트>
평일인데도 손님 발길이 계속 이어지는 이 곳.
230여 개 브랜드를 최고 80퍼센트까지 할인해 파는 아웃렛 매장입니다.
아웃렛이 없었던 한 백화점이 처음 매장을 열고 아웃렛 경쟁에 가세한 겁니다.
<인터뷰> 조 훈(아웃렛업체 대리) : "도심형 아웃렛의 장점을 살려 주중 고객을 유치함으로써 주말에 집중하는 교외형 아웃렛과 차별화를 시도할 예정입니다"
이로써 빅 3라 불리는 백화점 3사가 모두 아웃렛을 운영하게 됐습니다.
백화점 3사가 전국에 운영 중인 매장만 14개.
여기에 올해 안에 6개가 추가로 문을 열 예정으로 백화점마다 아웃렛 확장에 나서고 있습니다.
2011년까지만 해도 10퍼센트대 성장을 했던 백화점들이 성장세가 절반으로 꺾이면서 새로운 활로를 찾고 있는겁니다.
<인터뷰> 송정호(아웃렛업체 점장) : "백화점에 있는 업체들의 재고 소진을 도와줄 수 있는 서로 윈윈할 수 한 방법도 되는 것이 아웃렛 사업이 아닌가 합니다"
경기 침체 속에 합리적인 소비가 확산된 것 역시 아웃렛이 확대된 한 요인으로 꼽힙니다.
<인터뷰> 정미선(경기도 안양시) : "모든게 다 있으니까 철 지난 것이지만 가격을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으니까 오게 되죠"
매년 20퍼센트 가까이 매출이 증가하고 있는 아웃렛.
그만큼 유통업체들의 경쟁도 뜨거워지고 있습니다.
KBS 뉴스 이해연입니다.
경기 침체 속에 성장세가 꺾인 백화점들이 아웃렛으로 눈을 돌리고 있습니다.
이른바 '빅 쓰리'로 통하는 백화점 3사는 교외는 물론 도심에 까지 아웃렛 매장을 확장하며 치열한 판촉전을 벌이고 있습니다.
이해연기자의 보도입니다.
<리포트>
평일인데도 손님 발길이 계속 이어지는 이 곳.
230여 개 브랜드를 최고 80퍼센트까지 할인해 파는 아웃렛 매장입니다.
아웃렛이 없었던 한 백화점이 처음 매장을 열고 아웃렛 경쟁에 가세한 겁니다.
<인터뷰> 조 훈(아웃렛업체 대리) : "도심형 아웃렛의 장점을 살려 주중 고객을 유치함으로써 주말에 집중하는 교외형 아웃렛과 차별화를 시도할 예정입니다"
이로써 빅 3라 불리는 백화점 3사가 모두 아웃렛을 운영하게 됐습니다.
백화점 3사가 전국에 운영 중인 매장만 14개.
여기에 올해 안에 6개가 추가로 문을 열 예정으로 백화점마다 아웃렛 확장에 나서고 있습니다.
2011년까지만 해도 10퍼센트대 성장을 했던 백화점들이 성장세가 절반으로 꺾이면서 새로운 활로를 찾고 있는겁니다.
<인터뷰> 송정호(아웃렛업체 점장) : "백화점에 있는 업체들의 재고 소진을 도와줄 수 있는 서로 윈윈할 수 한 방법도 되는 것이 아웃렛 사업이 아닌가 합니다"
경기 침체 속에 합리적인 소비가 확산된 것 역시 아웃렛이 확대된 한 요인으로 꼽힙니다.
<인터뷰> 정미선(경기도 안양시) : "모든게 다 있으니까 철 지난 것이지만 가격을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으니까 오게 되죠"
매년 20퍼센트 가까이 매출이 증가하고 있는 아웃렛.
그만큼 유통업체들의 경쟁도 뜨거워지고 있습니다.
KBS 뉴스 이해연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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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해연 기자 haeyon@kb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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