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퍼볼 시청률 역대 최고 ‘49.7%’…광고도 ‘희비’

입력 2015.02.03 (12:28) 수정 2015.02.03 (13: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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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앵커 멘트>

미국 최대 스포츠 행사인 프로풋볼 결승전, 슈퍼볼이 막을 내렸습니다.

명성답게 역대 최고 시청률을 경신했는데, 광고 시장에서도 희비가 엇갈렸습니다.

워싱턴 이주한 특파원입니다.

<리포트>

뉴 잉글랜드 패트리어트가 우승 트로피를 거머쥔 슈퍼볼 경기의 평균 시청률은 49.7%.

종전 최고기록 48.1%를 또 다시 경신했습니다.

미국 인구 3억 2천만명 가운데 36%인 1억 천만 여명이 시청한 셈입니다.

평균 30초짜리 광고에 450만 달러, 우리 돈 49억 5천여만원을 쏟아 부은 기업들에게도 경기만큼이나 희비가 엇갈렸습니다.

성인 여성과 남자 소년에게 여자 어린이 처럼 뛰어 보라고 한 뒤..

실제 소녀들의 모습을 대비시킨 가정용품 제조업체의 광고입니다.

여자 어린이에 대한 잘못된 고정관념을 지적해 남녀 평등과 차별 해소를 이끌었다는 호평을 받았습니다.

집 나간 개가 함께 살던 말의 도움으로 위기를 벗어나 주인에게 돌아온다는 맥주 광고도 승자에 속했습니다.

반면 평소 아들과 시간을 함께 하지 못한 경주용 자동차 선수가 오랜만에 자녀와 함께 한다는 이 광고는 자녀들과 경기를 보지 못한 가장에게 죄책감을 불러 일으켰다는 비난을 받았습니다.

이번 슈퍼 볼 광고 전쟁에는 우리 기업론 기아자동차가 유일하게 참여했습니다.

워싱턴에서 KBS 뉴스 이주한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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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슈퍼볼 시청률 역대 최고 ‘49.7%’…광고도 ‘희비’
    • 입력 2015-02-03 12:29:13
    • 수정2015-02-03 13:15: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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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앵커 멘트>

미국 최대 스포츠 행사인 프로풋볼 결승전, 슈퍼볼이 막을 내렸습니다.

명성답게 역대 최고 시청률을 경신했는데, 광고 시장에서도 희비가 엇갈렸습니다.

워싱턴 이주한 특파원입니다.

<리포트>

뉴 잉글랜드 패트리어트가 우승 트로피를 거머쥔 슈퍼볼 경기의 평균 시청률은 49.7%.

종전 최고기록 48.1%를 또 다시 경신했습니다.

미국 인구 3억 2천만명 가운데 36%인 1억 천만 여명이 시청한 셈입니다.

평균 30초짜리 광고에 450만 달러, 우리 돈 49억 5천여만원을 쏟아 부은 기업들에게도 경기만큼이나 희비가 엇갈렸습니다.

성인 여성과 남자 소년에게 여자 어린이 처럼 뛰어 보라고 한 뒤..

실제 소녀들의 모습을 대비시킨 가정용품 제조업체의 광고입니다.

여자 어린이에 대한 잘못된 고정관념을 지적해 남녀 평등과 차별 해소를 이끌었다는 호평을 받았습니다.

집 나간 개가 함께 살던 말의 도움으로 위기를 벗어나 주인에게 돌아온다는 맥주 광고도 승자에 속했습니다.

반면 평소 아들과 시간을 함께 하지 못한 경주용 자동차 선수가 오랜만에 자녀와 함께 한다는 이 광고는 자녀들과 경기를 보지 못한 가장에게 죄책감을 불러 일으켰다는 비난을 받았습니다.

이번 슈퍼 볼 광고 전쟁에는 우리 기업론 기아자동차가 유일하게 참여했습니다.

워싱턴에서 KBS 뉴스 이주한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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