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워치’ 전격 공개…‘손목 위 전쟁’ 3파전 치열
입력 2015.03.10 (21:39)
수정 2015.03.10 (22:10)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앵커 멘트>
손목 위의 작은 스마트폰, 바로 스마트워치인데요.
오늘 애플의 첫 스마트워치가 공개되면서 선발 주자인 삼성, LG 등 세계 전자업계의 피할 수 없는 경쟁이 시작됐습니다.
정정훈 기자의 보도입니다.
<리포트>
애플이 처음 만들어 공개한 스마트워치입니다.
메시지 주고받기와 심박수 측정 등 기존 스마트워치의 기능을 대부분 갖췄습니다.
간편결제 기능이 있어 스마트폰 없이도 결제가 가능합니다.
30만 원대 일반형부터 금으로 만든 천만 원대 최고급형까지 종류도 다양합니다.
<인터뷰> 팀 쿡(애플 최고경영자)
시장을 선점하고 있는 국내업체들은 새 제품으로 맞불을 놨습니다.
LG전자는 이달 초 공개한 신제품을 이르면 다음 달 출시합니다.
디자인과 차별화된 편의기능을 강점으로 내세웁니다.
삼성전자도 신형 스마트워치의 공개 시기를 조율하고 있습니다.
폭발적인 성장이 예상되는 스마트워치 시장의 주도권을 잡기 위한 삼성과 LG,애플간의 3파전이 시작된 겁니다.
<인터뷰> 정승영(한국경제연구원 선임연구원) : "스마트워치는 스마트폰과 밀접한 관련이 있기 때문에 제조업체 입장에서는 사활을 건 경쟁을 할 수밖에 없는 상황입니다."
중국과 타이완 업체들도 새로운 스마트워치를 대거 선보이면서, 소비자들의 손목을 잡기 위한 무한경쟁에 가세했습니다.
KBS 뉴스 정정훈입니다.
손목 위의 작은 스마트폰, 바로 스마트워치인데요.
오늘 애플의 첫 스마트워치가 공개되면서 선발 주자인 삼성, LG 등 세계 전자업계의 피할 수 없는 경쟁이 시작됐습니다.
정정훈 기자의 보도입니다.
<리포트>
애플이 처음 만들어 공개한 스마트워치입니다.
메시지 주고받기와 심박수 측정 등 기존 스마트워치의 기능을 대부분 갖췄습니다.
간편결제 기능이 있어 스마트폰 없이도 결제가 가능합니다.
30만 원대 일반형부터 금으로 만든 천만 원대 최고급형까지 종류도 다양합니다.
<인터뷰> 팀 쿡(애플 최고경영자)
시장을 선점하고 있는 국내업체들은 새 제품으로 맞불을 놨습니다.
LG전자는 이달 초 공개한 신제품을 이르면 다음 달 출시합니다.
디자인과 차별화된 편의기능을 강점으로 내세웁니다.
삼성전자도 신형 스마트워치의 공개 시기를 조율하고 있습니다.
폭발적인 성장이 예상되는 스마트워치 시장의 주도권을 잡기 위한 삼성과 LG,애플간의 3파전이 시작된 겁니다.
<인터뷰> 정승영(한국경제연구원 선임연구원) : "스마트워치는 스마트폰과 밀접한 관련이 있기 때문에 제조업체 입장에서는 사활을 건 경쟁을 할 수밖에 없는 상황입니다."
중국과 타이완 업체들도 새로운 스마트워치를 대거 선보이면서, 소비자들의 손목을 잡기 위한 무한경쟁에 가세했습니다.
KBS 뉴스 정정훈입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애플워치’ 전격 공개…‘손목 위 전쟁’ 3파전 치열
-
- 입력 2015-03-10 21:40:43
- 수정2015-03-10 22:10:24
<앵커 멘트>
손목 위의 작은 스마트폰, 바로 스마트워치인데요.
오늘 애플의 첫 스마트워치가 공개되면서 선발 주자인 삼성, LG 등 세계 전자업계의 피할 수 없는 경쟁이 시작됐습니다.
정정훈 기자의 보도입니다.
<리포트>
애플이 처음 만들어 공개한 스마트워치입니다.
메시지 주고받기와 심박수 측정 등 기존 스마트워치의 기능을 대부분 갖췄습니다.
간편결제 기능이 있어 스마트폰 없이도 결제가 가능합니다.
30만 원대 일반형부터 금으로 만든 천만 원대 최고급형까지 종류도 다양합니다.
<인터뷰> 팀 쿡(애플 최고경영자)
시장을 선점하고 있는 국내업체들은 새 제품으로 맞불을 놨습니다.
LG전자는 이달 초 공개한 신제품을 이르면 다음 달 출시합니다.
디자인과 차별화된 편의기능을 강점으로 내세웁니다.
삼성전자도 신형 스마트워치의 공개 시기를 조율하고 있습니다.
폭발적인 성장이 예상되는 스마트워치 시장의 주도권을 잡기 위한 삼성과 LG,애플간의 3파전이 시작된 겁니다.
<인터뷰> 정승영(한국경제연구원 선임연구원) : "스마트워치는 스마트폰과 밀접한 관련이 있기 때문에 제조업체 입장에서는 사활을 건 경쟁을 할 수밖에 없는 상황입니다."
중국과 타이완 업체들도 새로운 스마트워치를 대거 선보이면서, 소비자들의 손목을 잡기 위한 무한경쟁에 가세했습니다.
KBS 뉴스 정정훈입니다.
손목 위의 작은 스마트폰, 바로 스마트워치인데요.
오늘 애플의 첫 스마트워치가 공개되면서 선발 주자인 삼성, LG 등 세계 전자업계의 피할 수 없는 경쟁이 시작됐습니다.
정정훈 기자의 보도입니다.
<리포트>
애플이 처음 만들어 공개한 스마트워치입니다.
메시지 주고받기와 심박수 측정 등 기존 스마트워치의 기능을 대부분 갖췄습니다.
간편결제 기능이 있어 스마트폰 없이도 결제가 가능합니다.
30만 원대 일반형부터 금으로 만든 천만 원대 최고급형까지 종류도 다양합니다.
<인터뷰> 팀 쿡(애플 최고경영자)
시장을 선점하고 있는 국내업체들은 새 제품으로 맞불을 놨습니다.
LG전자는 이달 초 공개한 신제품을 이르면 다음 달 출시합니다.
디자인과 차별화된 편의기능을 강점으로 내세웁니다.
삼성전자도 신형 스마트워치의 공개 시기를 조율하고 있습니다.
폭발적인 성장이 예상되는 스마트워치 시장의 주도권을 잡기 위한 삼성과 LG,애플간의 3파전이 시작된 겁니다.
<인터뷰> 정승영(한국경제연구원 선임연구원) : "스마트워치는 스마트폰과 밀접한 관련이 있기 때문에 제조업체 입장에서는 사활을 건 경쟁을 할 수밖에 없는 상황입니다."
중국과 타이완 업체들도 새로운 스마트워치를 대거 선보이면서, 소비자들의 손목을 잡기 위한 무한경쟁에 가세했습니다.
KBS 뉴스 정정훈입니다.
-
-
정정훈 기자 jjh0209@kbs.co.kr
정정훈 기자의 기사 모음
-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
좋아요
0
-
응원해요
0
-
후속 원해요
0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