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지마을 주민 “100원 내고 택시 타요”…전국 확산
입력 2015.04.06 (21:35)
수정 2015.04.06 (21:4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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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앵커 멘트>
농어촌의 오지마을 주민들이 단돈 100원 만 내면 이용할 수 있는 이른바 '100원 택시'가 호평을 받고 있습니다.
2년 전 충남 서천에서 처음 시작해 전국으로 빠르게 확산되고 있는데요.
서영준 기자는 농촌형 교통 모델로 평가합니다.
<리포트>
버스가 다니지 않는 외딴 농촌마을에 택시가 들어옵니다.
보통 5천원 이상 나오는 4km 거리의 면사무소까지 타고 간 뒤 주민들이 내는 요금은 단돈 100원.
<녹취 >"고생하셨습니다! (감사합니다~)"
지난달 26일부터 충남 서산에서 시범운행을 시작한 마을택시입니다.
요금 차액을 시에서 내주는데다 30분 넘게 걸어나가야 버스를 탈 수 있던 불편이 사라졌습니다.
<인터뷰> 한미대(주민) : "옛날에는 너무 힘들었어요.다리는 아프고, 걸어 다닐라니까. 그런데 이렇게 시에서 해주시니까 정말 좋아요. 정말로"
100원 택시는 지난 2013년 6월 충남 서천에서 처음 시작돼 충북과 경남,전남까지 확산 추셉니다.
오지 마을에 버스를 투입할 때 드는 예산의 반도 안되는데다 경영난에 빠진 택시업계를 도울 수 있는 것도 장점입니다.
<녹취> 김우경(서산시 교통행정팀장) : "농어촌 버스를 투입할 때보다 예산이 절감되고요. 또 택시업계의 어려운 점을 도와줄 수 있어서 좋은 시책이라고 생각합니다."
100원 택시가 주민과 지자체 그리고 택시업계를 모두 만족시키며 농촌형 교통모델로 주목받고 있습니다.
정부 차원의 관심을 요구하는 목소리가 커지고 있는 이유입니다.
KBS 뉴스 서영준입니다.
농어촌의 오지마을 주민들이 단돈 100원 만 내면 이용할 수 있는 이른바 '100원 택시'가 호평을 받고 있습니다.
2년 전 충남 서천에서 처음 시작해 전국으로 빠르게 확산되고 있는데요.
서영준 기자는 농촌형 교통 모델로 평가합니다.
<리포트>
버스가 다니지 않는 외딴 농촌마을에 택시가 들어옵니다.
보통 5천원 이상 나오는 4km 거리의 면사무소까지 타고 간 뒤 주민들이 내는 요금은 단돈 100원.
<녹취 >"고생하셨습니다! (감사합니다~)"
지난달 26일부터 충남 서산에서 시범운행을 시작한 마을택시입니다.
요금 차액을 시에서 내주는데다 30분 넘게 걸어나가야 버스를 탈 수 있던 불편이 사라졌습니다.
<인터뷰> 한미대(주민) : "옛날에는 너무 힘들었어요.다리는 아프고, 걸어 다닐라니까. 그런데 이렇게 시에서 해주시니까 정말 좋아요. 정말로"
100원 택시는 지난 2013년 6월 충남 서천에서 처음 시작돼 충북과 경남,전남까지 확산 추셉니다.
오지 마을에 버스를 투입할 때 드는 예산의 반도 안되는데다 경영난에 빠진 택시업계를 도울 수 있는 것도 장점입니다.
<녹취> 김우경(서산시 교통행정팀장) : "농어촌 버스를 투입할 때보다 예산이 절감되고요. 또 택시업계의 어려운 점을 도와줄 수 있어서 좋은 시책이라고 생각합니다."
100원 택시가 주민과 지자체 그리고 택시업계를 모두 만족시키며 농촌형 교통모델로 주목받고 있습니다.
정부 차원의 관심을 요구하는 목소리가 커지고 있는 이유입니다.
KBS 뉴스 서영준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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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오지마을 주민 “100원 내고 택시 타요”…전국 확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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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입력 2015-04-06 21:36:10
- 수정2015-04-06 21:45:04
<앵커 멘트>
농어촌의 오지마을 주민들이 단돈 100원 만 내면 이용할 수 있는 이른바 '100원 택시'가 호평을 받고 있습니다.
2년 전 충남 서천에서 처음 시작해 전국으로 빠르게 확산되고 있는데요.
서영준 기자는 농촌형 교통 모델로 평가합니다.
<리포트>
버스가 다니지 않는 외딴 농촌마을에 택시가 들어옵니다.
보통 5천원 이상 나오는 4km 거리의 면사무소까지 타고 간 뒤 주민들이 내는 요금은 단돈 100원.
<녹취 >"고생하셨습니다! (감사합니다~)"
지난달 26일부터 충남 서산에서 시범운행을 시작한 마을택시입니다.
요금 차액을 시에서 내주는데다 30분 넘게 걸어나가야 버스를 탈 수 있던 불편이 사라졌습니다.
<인터뷰> 한미대(주민) : "옛날에는 너무 힘들었어요.다리는 아프고, 걸어 다닐라니까. 그런데 이렇게 시에서 해주시니까 정말 좋아요. 정말로"
100원 택시는 지난 2013년 6월 충남 서천에서 처음 시작돼 충북과 경남,전남까지 확산 추셉니다.
오지 마을에 버스를 투입할 때 드는 예산의 반도 안되는데다 경영난에 빠진 택시업계를 도울 수 있는 것도 장점입니다.
<녹취> 김우경(서산시 교통행정팀장) : "농어촌 버스를 투입할 때보다 예산이 절감되고요. 또 택시업계의 어려운 점을 도와줄 수 있어서 좋은 시책이라고 생각합니다."
100원 택시가 주민과 지자체 그리고 택시업계를 모두 만족시키며 농촌형 교통모델로 주목받고 있습니다.
정부 차원의 관심을 요구하는 목소리가 커지고 있는 이유입니다.
KBS 뉴스 서영준입니다.
농어촌의 오지마을 주민들이 단돈 100원 만 내면 이용할 수 있는 이른바 '100원 택시'가 호평을 받고 있습니다.
2년 전 충남 서천에서 처음 시작해 전국으로 빠르게 확산되고 있는데요.
서영준 기자는 농촌형 교통 모델로 평가합니다.
<리포트>
버스가 다니지 않는 외딴 농촌마을에 택시가 들어옵니다.
보통 5천원 이상 나오는 4km 거리의 면사무소까지 타고 간 뒤 주민들이 내는 요금은 단돈 100원.
<녹취 >"고생하셨습니다! (감사합니다~)"
지난달 26일부터 충남 서산에서 시범운행을 시작한 마을택시입니다.
요금 차액을 시에서 내주는데다 30분 넘게 걸어나가야 버스를 탈 수 있던 불편이 사라졌습니다.
<인터뷰> 한미대(주민) : "옛날에는 너무 힘들었어요.다리는 아프고, 걸어 다닐라니까. 그런데 이렇게 시에서 해주시니까 정말 좋아요. 정말로"
100원 택시는 지난 2013년 6월 충남 서천에서 처음 시작돼 충북과 경남,전남까지 확산 추셉니다.
오지 마을에 버스를 투입할 때 드는 예산의 반도 안되는데다 경영난에 빠진 택시업계를 도울 수 있는 것도 장점입니다.
<녹취> 김우경(서산시 교통행정팀장) : "농어촌 버스를 투입할 때보다 예산이 절감되고요. 또 택시업계의 어려운 점을 도와줄 수 있어서 좋은 시책이라고 생각합니다."
100원 택시가 주민과 지자체 그리고 택시업계를 모두 만족시키며 농촌형 교통모델로 주목받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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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BS 뉴스 서영준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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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영준 기자 twintwin@kb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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