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스포츠, ‘흥행 스타’ 없다
입력 2007.11.13 (22:41)
수정 2007.11.13 (22:5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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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앵커 멘트>
한국 프로스포츠 진단 두 번째 시간입니다.
오늘은 흥행의 보증수표인 스타가 없어 고민하고 있는 우리 스포츠의 현실을 들여다봅니다.
박선우 기자의 보도입니다.
<리포트>
호쾌한 홈런 쇼를 보기 위해 우리 돈, 90만 원이나 되는 표가 팔리고, 베컴을 직접 볼 수 있는 LA 갤럭시 시즌티켓 3천 장이 순식간에 동이납니다.
이처럼, 스타들은 프로 스포츠 흥행을 좌우합니다.
그러나 현재 우리 스포츠에는 흥행에 불을 지필 스타들이 절대 부족합니다.
<인터뷰> 임두현 (회사원)
<인터뷰> 김석원 (대학생)
10년 전이나 지금이나 경기에 나서는 선수들은 비슷하고, 새로운 스타들은 해외리그로 떠났습니다.
이제는 돌파구가 필요합니다.
우선, 스타가 될 재목감을 체계적으로 발굴하고 키우는 것이 중요합니다.
직접 비교는 어렵지만, 장기적으로 국제 경쟁력을 가진 스타를 키우는 연예 산업의 스타발굴시스템도 참고할 만 합니다.
<인터뷰> 박진영 (JYP 엔터테인먼트 대표) : "내수 시장을 넘어 국제수준에 통할 수 있게."
스타성을 키워주기 보다, 선수 몸값 부풀리기에만 급급한 에이전트 시스템의 정비도 절실합니다.
팬이 있기에 스타가 존재합니다.
스포츠 스타에게는 경기에서 보여지는 실력뿐 아니라 팬들과 가까워지려는 노력 역시 중요합니다.
<인터뷰> 정조국 (FC 서울) : "팬들과 가깝게 지내고 서로 커뮤니케이션 통해 좀 더 좋은 관계 유지하는 게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경기장에서 보고 싶고, 만나고 싶은 스타들이 많아지는 것, 한국 프로스포츠가 사는 길입니다.
KBS 뉴스 박선우입니다.
한국 프로스포츠 진단 두 번째 시간입니다.
오늘은 흥행의 보증수표인 스타가 없어 고민하고 있는 우리 스포츠의 현실을 들여다봅니다.
박선우 기자의 보도입니다.
<리포트>
호쾌한 홈런 쇼를 보기 위해 우리 돈, 90만 원이나 되는 표가 팔리고, 베컴을 직접 볼 수 있는 LA 갤럭시 시즌티켓 3천 장이 순식간에 동이납니다.
이처럼, 스타들은 프로 스포츠 흥행을 좌우합니다.
그러나 현재 우리 스포츠에는 흥행에 불을 지필 스타들이 절대 부족합니다.
<인터뷰> 임두현 (회사원)
<인터뷰> 김석원 (대학생)
10년 전이나 지금이나 경기에 나서는 선수들은 비슷하고, 새로운 스타들은 해외리그로 떠났습니다.
이제는 돌파구가 필요합니다.
우선, 스타가 될 재목감을 체계적으로 발굴하고 키우는 것이 중요합니다.
직접 비교는 어렵지만, 장기적으로 국제 경쟁력을 가진 스타를 키우는 연예 산업의 스타발굴시스템도 참고할 만 합니다.
<인터뷰> 박진영 (JYP 엔터테인먼트 대표) : "내수 시장을 넘어 국제수준에 통할 수 있게."
스타성을 키워주기 보다, 선수 몸값 부풀리기에만 급급한 에이전트 시스템의 정비도 절실합니다.
팬이 있기에 스타가 존재합니다.
스포츠 스타에게는 경기에서 보여지는 실력뿐 아니라 팬들과 가까워지려는 노력 역시 중요합니다.
<인터뷰> 정조국 (FC 서울) : "팬들과 가깝게 지내고 서로 커뮤니케이션 통해 좀 더 좋은 관계 유지하는 게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경기장에서 보고 싶고, 만나고 싶은 스타들이 많아지는 것, 한국 프로스포츠가 사는 길입니다.
KBS 뉴스 박선우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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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한국 스포츠, ‘흥행 스타’ 없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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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수정2007-11-13 22:51:40
<앵커 멘트>
한국 프로스포츠 진단 두 번째 시간입니다.
오늘은 흥행의 보증수표인 스타가 없어 고민하고 있는 우리 스포츠의 현실을 들여다봅니다.
박선우 기자의 보도입니다.
<리포트>
호쾌한 홈런 쇼를 보기 위해 우리 돈, 90만 원이나 되는 표가 팔리고, 베컴을 직접 볼 수 있는 LA 갤럭시 시즌티켓 3천 장이 순식간에 동이납니다.
이처럼, 스타들은 프로 스포츠 흥행을 좌우합니다.
그러나 현재 우리 스포츠에는 흥행에 불을 지필 스타들이 절대 부족합니다.
<인터뷰> 임두현 (회사원)
<인터뷰> 김석원 (대학생)
10년 전이나 지금이나 경기에 나서는 선수들은 비슷하고, 새로운 스타들은 해외리그로 떠났습니다.
이제는 돌파구가 필요합니다.
우선, 스타가 될 재목감을 체계적으로 발굴하고 키우는 것이 중요합니다.
직접 비교는 어렵지만, 장기적으로 국제 경쟁력을 가진 스타를 키우는 연예 산업의 스타발굴시스템도 참고할 만 합니다.
<인터뷰> 박진영 (JYP 엔터테인먼트 대표) : "내수 시장을 넘어 국제수준에 통할 수 있게."
스타성을 키워주기 보다, 선수 몸값 부풀리기에만 급급한 에이전트 시스템의 정비도 절실합니다.
팬이 있기에 스타가 존재합니다.
스포츠 스타에게는 경기에서 보여지는 실력뿐 아니라 팬들과 가까워지려는 노력 역시 중요합니다.
<인터뷰> 정조국 (FC 서울) : "팬들과 가깝게 지내고 서로 커뮤니케이션 통해 좀 더 좋은 관계 유지하는 게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경기장에서 보고 싶고, 만나고 싶은 스타들이 많아지는 것, 한국 프로스포츠가 사는 길입니다.
KBS 뉴스 박선우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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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선우 기자 bergkamp@kb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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