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축구협회는 '아프리카 챔피언' 잠비아와의 평가전에 출전할 축구 국가대표팀 명단을 10일 발표했다.
명단은 모두 프로축구 K리그에서 뛰고 있는 선수들로 구성됐다.
최근 K리그 정규리그에서 득점포를 재가동하기 시작한 이동국(전북)과 196㎝의 장신 공격수 김신욱(울산)이 공격수로 뽑혔다.
이승기(광주), 김정우(전북), 이근호(울산), 하대성(서울), 송진형(제주), 황진성(포항), 김형범(대전)이 공수를 넘나들며 경기를 조율하는 미드필더로 선발됐다.
곽태휘(울산), 박원재, 심우연(이상 전북), 김진규, 고요한(이상 서울), 정인환(인천), 신광훈(포항)이 잠비아의 공격을 차단할 수비수로, 김영광(울산)과 김용대(서울)는 골키퍼로 이름을 올렸다.
대표팀을 이끄는 최강희 감독은 "올림픽 대표나 해외파 선수들을 무리하게 소집할 수 없어 K리그 선수들 중심으로 뽑았다"며 "앞으로 K리그 선수들을 충분히 활용해 대표팀의 저변을 넓힐 수 있었으면 좋겠다"고 선발 배경을 설명했다.
대표팀은 12일 서울 독산동의 노보텔 앰배서더 호텔에 소집돼 안양종합운동장에서 발을 맞춘다.
보통 파주NFC(국가대표트레이닝센터)에 소집되지만 이번에는 경기가 열리는 안양종합운동장에서 가까운 곳으로 숙소를 잡았다.
'아프리카의 월드컵' 아프리카 네이션스컵 우승팀인 잠비아와의 친선경기는 15일 오후 8시 안양종합운동장에서 열린다.
◇축구 국가대표팀 친선경기 잠비아전 출전 명단
▲FW= 이동국(전북) 김신욱(울산)
▲MF= 이승기(광주) 김정우(전북) 이근호(울산) 하대성(서울) 송진형(제주) 황진성(포항) 김형범(대전)
▲DF= 곽태휘(울산) 박원재 심우연(이상 전북) 김진규 고요한(이상 서울) 정인환(인천) 신광훈(포항)
▲GK= 김영광(울산) 김용대(서울)